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최재욱 교수
상태바
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최재욱 교수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7.0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에 김상일 정책이사아 이영완 한국과학기자협회장 위촉

의사협회가 국민건강보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최재욱 교수를 위촉한다.

의협은 올바른 건강정보제공과 질병예방에 대한 건강교육 등 국민 건강의 보호와 증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정관 국민건강보호위원회 규정에 따라 '국민건강보호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제41대 집행부 출범에 따라 1일 제9차 상임이사회에서 분과위원장을 포함해 국민건강보호위원회를 재구성했다.

국민건강보호위원회는 ▲건강정보 모니터링 및 평가에 관한 사업 ▲질병예방에 대한 건강정보의 제공 및 교육․홍보에 관한 사업 ▲식품․환경에 대한 건강정보 제공에 관한 사업 ▲건강한 사회와 사회적 약자 보호에 관한 사업 ▲기타 위원회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 등을 수행하며, 위원회 산하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각 분과위원회를 둔다.

국민건강보호위원회 위원 구성은 아래와 같으며, 추후 과학검증위원회 위원장 위촉과 각 분과위원회 위원 구성이 진행될 예정이다.

위원장에는 최재욱 고려의대 예방의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에 김상일 정책이사와 이영완 한국과학기자협회장, 위원에 김형수 건국의대 예방의학과 교수(환경분과위원장, 신임), 노용균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부원장(노인건강분과위원장, 신임), 조비룡 서울의대 가정의학과 교수(건강정보분과위원장, 연임), 이동우 인제의대 상계백병원/정신건강의학과 교수(정신건강분과위원장, 연임),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식품분과위원장, 연임), 이재갑 한림의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감염분과위원장, 연임)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