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음하는 대구경북에 제약사의 '따뜻한 손길' 지속
상태바
신음하는 대구경북에 제약사의 '따뜻한 손길' 지속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3.04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3월3일] 마스크 등 지원용품 전달

3월3일 화요일, 국내 제약사들이 국민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날이었습니다. 대구경북지역을 지원하는 제약사의 손길이 많았지요. 하루동안 날아온 국내외 제약사 등 헬스산업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편집자주>
 

동아쏘시오그룹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대구경북지역에 7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습니다. 대구, 경북지역 시민들과 의료진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구강청결제, 이온 음료와 생수 등입니다. 이번 공급은 대한약사회와 대구광역시약사회와 협력해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보령홀딩스도 이에 동참했습니다. 대구시에서 감염 확산 차단과 환자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보령컨슈머 '5why KF94 마스크' 3만장과 '비접촉식 체온계' 300개를 기부한 것입니다. 기부한 물품은 대구광역시의사회를 통해 일선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따뜻함이 전해졌습니다.

 

건일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뽑혔습니다. 바로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도 일터혁신' 컨설팅 사업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건일제약은 생산본부 전 직원들 대상으로 인터뷰 및 설문 조사를 실시해 제도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직무, 교육운영체계 및 제안제도는 물론 리더십, 참여·숙련·보상, 성과 중심으로 일터혁신을 체계화했다고 합니다. 

 

한미약품의 진통소염 복합신약 '낙소졸'의 임상 4상 결과가 미국 공공과학 도서관 온라인 국제학술지 'PLOS ONE(Jan 2020)'에 게재됐습니다. PLOS ONE은 2004년부터 간행된 글로벌 학술지로, 세계 207개국에서 발간된 219개 연구 영역의 논문 20만여건이 등재돼 있습니다. 이번 4상 연구는 연세대의과대 문성환 교수가 책임연구자를 맡았던 결과입니다.

 

대웅이 자사주 197만444주를 매입했습니다. 무려 200억원 규모입니다. 이번 매입은 주식 가격 안정을 도모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건길한 경영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대웅은 자회사인 대웅제약의 매출증대와 시약 파이프라인 등 지속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이밖에 한국노보노디스크제약이 의료진을 대상으로 비만치료제 ‘삭센다케어‘ 홍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삭센다케어는 환자지원프로그램으로, 이에 등록한 환자는 삭센다 시작 가이드, 삭센다펜 사용법, 부작용 대처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및 문자를 통해 비만 치료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아토피피부염 질환 정보와 환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사이트 '아토피 인사이드'를 개설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아토피피부염의 이해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삶 ▲아토피피부염의 치료 ▲나의 아토피피부염 체크해보기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웹페이지 내 모든 정보는 카카오톡, 이메일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