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필수의약품센터 개선된 성과지표..."올해안 마련"
상태바
희귀필수의약품센터 개선된 성과지표..."올해안 마련"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8.3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고객지원, 정책 등 고유기능 측정 다양한 지표 내부검토중

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실질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가 새롭게 개발될까.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국회 결산 감사에서 센터의 고유 기능에 대한 성과지표의 필요성이 지적됨에 따라 이에 대한 개선작업이 한창이다. 

최근 모든 직원 대상으로 여러차례 성과지표 개선에 필요한 내용을 논의하는 등 하나둘씩 지표개선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성과지표개선은 올해안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진석 센터 원장은 "기능적으로 기관의 성과를 어떻게 가장 잘 나타내는 지에 대해 대표지표를 검토중"이라면서 "경영적인면부터 고객지원, 정책지원 등 다양한 부분을 놓고 새롭게 개선할 부분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고객만족도 등 단 한가지 지표만을 개선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측면에서 고려하고 있다"며 "예를 들어 기업의 회계감사는 아니지만 한눈에 성과를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지표가 필요하기에 모든 직원이 동참해 지표개발에 뛰어든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직원 모두 자신의 업무와 관련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아래서부터 지표개발을 위해 의견수렴을 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지표개발을 마무리해 내년에는 새롭게 개선된 지표로 성과를 정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남인순-서영석-최영희 의원은 최근 식약처에 서면질의를 통해 희귀필수의약품센터 사업의 실질적 성과지표 개발의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