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팜, 프로바이오틱스 '바이크롬 코 유산균' 와디즈 출시
상태바
네비팜, 프로바이오틱스 '바이크롬 코 유산균' 와디즈 출시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0.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크롬 코 유산균, 와디즈 펀딩통해 10월 중 공개

네비팜(대표 이창규)은 Total Healthcare R&D 전문 기업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알레르기비염 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아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크롬(Bicrome)'를 출시했다. 

'바이크롬'은 특허 균주 2종 복합물로 2가지 이상의 기능 개선을 의미하는 Bi-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의 장내 미생물 조절을 뜻하는 Crome을 합성한 신조어로 소비자의 일상을 생기 있고 건강하게 채우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개발하는 브랜드이다.

네비팜은 2019년 11월 식약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NVP1703(L. plantarum IM76과 B. longum IM55 복합물, 제2019-28호)'을 이용해 약 1년 동안 '바이크롬 코 유산균' 제품 출시를 위해 매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바이크롬' 제품은 비염을 개선하는 국내 최초 프로바이오틱스이며, 장 건강과 코 건강을 동시에 개선하는 국내 유일의 프로바이오틱스로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미세먼지, 집먼지진드기, 애완동물 털 등으로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연구개발 총괄책임자 한승원 이사는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비염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유산균을 제공하기 위해 '바이크롬 코 유산균' 제품을 직접 선보인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바이크롬 코 유산균' 제품은 간편하게 1일 1회 섭취로 100억을 보장할 수 있으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운영하여 살아있는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개발이 됐다.

'바이크롬' 마케팅 담당자는 "바이크롬 코 유산균은 10년 이상의 노력이 투자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바이크롬은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마이크로바이옴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주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바이크롬'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바이크롬 코 유산균'(캡슐형) 및 '바이크롬 코 유산균 키즈'(분말형) 제품을 10월 중순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와디즈 알림 신청과 펀딩 참여 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바이크롬은 와디즈 펀딩을 시작으로 공식 쇼핑몰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서 출시될 계획이다.

네비팜은 안전한 유산균을 이용해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과 다양한 질환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고 있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