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신약, 사용자중심 패키지 디자인 변경...오처방 방지
상태바
JW신약, 사용자중심 패키지 디자인 변경...오처방 방지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3.02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차원 전문약 패키지 변경 일환...지난해 12월부터 진행

JW신약이 전문약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을 순차적 변경하기로 했다.

JW신약에 따르면 최근 유통업계 등 거래처에 패키지에 대한 디자인 변경을 알렸다.

JW신약은 의약품 조제 과정에서 유사한 패키지를 인해 발생하는 오처방 문제가 지속적으로 야기됨에 따라 전문약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기로 했다.

조제 등 오처방이 방지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는 JW신약 품목들.
조제 등 오처방이 방지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는 JW신약 품목들.

이를 위해 함량 표기를 강조해 조제 시 혼선을 예방하고 약품명과 성분, 함량 등 의약품 정보를 일괄된 위치에 배치해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정보를 판단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회사측은 "기존 자재의 재고 소진 후 생산계획에 따라 순차 적용 중"이라며 "위탁생산 제품의 경우 2분기부터디자인 변경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변경되는 품목은 피디정을 비롯해 디푸코연고0.3%, 페디라산, 래바큐어정, 파나덤크림, 메타파손갤, 잘코넥스나잘스프레이, 두리다제정, 제스윈크림, 네오투스정, 팜슈어정250밀리그램, 데스닉정 등이다.

한편 앞서 JW중외그룹은 지난해 12월부터 그룹사 전문약을 대상으로 리뉴얼을 진행, 의사, 약사, 환자가 의약품 정보를 쉽게 알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첫 변경은 라베칸10mg을 변경해 병의원과 약국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