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외진출 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진흥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외진출 우수사례집 발간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4.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가기관 성과 공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수사례집(이하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진흥원이 국내 의료기관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의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보건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 16개국 대상 30개 사업을 지원하였으며 ▲MOU 체결 ▲현지 인허가 획득 ▲해외수출 진행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진흥원은 이 중 최근 3년(2018년~2020년)의 성과를 모아 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페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을 대상 국가로 한 지원사업 사례들로 구성됐고 ▲국가별 현지 시장정보 ▲지원사업 운영 결과(사업모델, 추진성과, 진출전략 등) ▲지원기관 사업참가 인터뷰 등을 수록했다.

이행신 진흥원 국제의료전략단 단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