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팡정'-'메디톡신주' 연구자임상...'트룩시마주'도
상태바
'오라팡정'-'메디톡신주' 연구자임상...'트룩시마주'도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6.08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ZD9008' 제1/2상 진행...'놀텍정10밀리그램' 임상 추진

한국팜이오의 장 정결제 '오라팡정'과 최근 논란의 중심이 되고 있는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주200단위'에 대한 국내개발 연구자임상시험이 진행된다.

7일 식약처 임상시험 현황에 따르면 지난 5일  국립암센터는 '오라팡Ⓡ'와 장 및 결장암 수술 환자에서 장세척제 '피코라이트Ⓡ'의 사용에 따른 수술 부위 감염 차이 평가에 대한 전향적 무작위 다기관 비열등성 임상 2상시험을 진행한다.

해당 임상시험은 대항병원과 서울시보라매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 국립암센터에서 실시된다.

순천향대 서울병원은 레이노현상 환자에서 '보툴리눔톡신A' 주사의 효능을 살핀다. 국내개발로 진행되는 이번 연구자 임상시험은 순천향대 서울병원에서만 실시된다.

셀트리온의 '트룩시마주'에 대한 연구자임상시험을 이뤄진다.

서울대병원은 재발성·불응성 필라델피아 염색체 음성 B세포 급성 림프모구백혈병의 Blinatumumab 치료에서 만성림프구성백혈병 치료제 '리툭시맙' 전처치 효능 평가를 위한 제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국외개발로 진행되는 임상은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과 경북대병원, 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코반스코리아서비스가 EGFR 또는 HER2 돌연변이가 있는 진행성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DZD9008'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항종양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1/2상 공개 다기관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국외개발인 임상은 국립암센터를 비롯해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대병원, 가톨릭대성빈센트병원이 실시기관이다.

또 고신대 복음병원은 '놀텍정10밀리그램'과 관련, 수면다원검사에서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진단을 받은 후 인후두 역류 증상이 있는 환자에서의 일라프라졸 투여 효과 평가연구를 진행한다. 연구자 임상시험이며 국내개발인 임상은 고신대 복음병원과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울산대병원에서 그 효과를 확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