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 재단, 미국 하버드대와 '랩 엑스체인지' 공개
상태바
암젠 재단, 미국 하버드대와 '랩 엑스체인지' 공개
  • 양민후 기자
  • 승인 2020.03.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 촉진을 위한 무료 교육 온라인 플랫폼

암젠 재단(Amgen Foundation)은 미국 하버드대 FAS(Faculty of Arts and Sciences’)와 함께 무료 온라인 과학 교육 플랫폼 '랩 엑스체인지(LabXchange)'를 전세계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랩 엑스체인지는 과학교육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자체 개발된 가상 연구실과 다양한 교육자료를 제공해 과학적 탐구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유전적 결함 치료에 사용되는 유전자 가위 기술인 크리스퍼(CRISPR) 등 핵심기술의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폭넓은 과학적 탐구 방식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학생들은 랩 엑스체인지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도서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강사진은 유연한 학습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특장점을 살려 교실, 학교 간 협업도 가능하다.

암젠 로버트 브래드웨이 회장은 "과학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학문”이라며 “나이와 상관 없이 평생 교육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배움의 기회와 영감을 줄 수 있는 랩 엑스체인지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현재 암젠 재단은 전세계 과학 교육 프로그램 선진화에 1억 5000만 달러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