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에 신규 입성...HK이노엔-제일 등 국내사 봇물
상태바
서울대병원에 신규 입성...HK이노엔-제일 등 국내사 봇물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7.03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국제-삼바-에스케이케미칼-대웅 등 포진...애보트 2품목 합류

국내 톱5에 포함된 대형병원인 서울대병원에 새롭게 처방목록에 오른 품목에 국내사들이 대거 포함됐다. 

서울대병원 약제부는 최근 6월 약사위원회 통과 신약을 공유했다. 

HK이노엔을 비롯해 제일약품, 보령, 대웅, 국제, 삼성바이오에피스, 에스케이케미칼 등의 국내제약사들이 공급중인 의약품이 신규 등록됐으며 다국적사로는 한국애보트만이 2품목을 신규 입성시켰다. 

먼저 대웅제약이 지엘파마에 위탁제조하고 있는 염증억제에 쓰이는 스테로이드제제 '덱사하이정4mg'과 에스케이케미칼의 근위축성측삭경화증치료제 '테글루틱현탁액'이 처방목록에 올랐다. 

또 한국위너스가 판매하는 퍼슨의 치열-치액완화제 '래반포르테주입크림'과 유한양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아달로체프리필드펜주40밀리그램'은 기존 제품의 공급중단에 따른 대체품목으로 처방목록에 추가됐다. 

원외처방으로 들어간 품목에도 국내사들이 선전했다.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케이캡25밀리그램'이 새롭게 추가됐고 제일약품의 과민성 방광의 배뇨 절감-요실금 증상치료제 '베오바정50밀리그램'이 외래환자 치료에 사용되기 시작했다. 

여기에 보령의 탈모치료제 '핀쥬베스프레이'와 심일제약이 제조해 국제약품이 판매하는 각결막 상피장애 개선제 '레바이이점안액', 한국유니팜의 협심증-본태성고혈압치료제 '푸로골서방캡슐120밀리그램'이 원외처방에 포함됐다. 

이밖에도 다국적사인 한국애보트의 유조산제제 '듀파스톤정'와 호르몬대체요법과 골다공증 예방제 '페모스톤정1/10'이 여성환자들의 치료에 얼굴을 내밀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