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사회 해법 찾기…'노인주치의제' 주제 토론회 개최 
상태바
초고령사회 해법 찾기…'노인주치의제' 주제 토론회 개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2.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과 중심으로 분절된 의료시스템으로 인해 발생하는 노인의 다제약물복용 현황을 점검하고 노인주치의제 도입 필요성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성환, 이용우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가정의학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초고령 사회 노인의료정책의 해법, 노인주치의제 토론회'는 이달 21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강재헌 교수(대한가정의학회 정책이사)와 김정하 교수(중앙대 가정의학과)가 발제를 맡아 국내 다제약물 복용 현황을 점검하고 노인주치의제 실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백재욱 가정의학회 의무이사, 장선미 가천대 약학대 교수,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 박지영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관리실장, 문석균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 대표, 권오경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 사무관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신현영 의원이 지난 2021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10개 이상 약물을 복용하는 ‘다제약물 복용자’는 113만명으로 전체 인구 대비 2.14%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65세 이상 다제약물 복용 비율은 10.26%, 85세 이상은 15.74%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다제약물 복용 비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유튜브 ‘신현영 TV’에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