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스 성분 건선 국소치료제 FDA 승인신청
상태바
닥사스 성분 건선 국소치료제 FDA 승인신청
  • 주경준 기자
  • 승인 2021.10.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큐티스, 로플루밀라스트 1일 1회 크림제형

아큐티스(Arcutis) 바이오테라퓨틱스사는 판상 건선환자를 위한 '닥사스' 성분의 국소치료제에 대한 FDA 승인신청을 완료했다고 4일 발표했다.

'로플루밀라스트는 PDE4 억제제 계열의 COPD 치료제 '닥사스' 성분이다. 아큐티스사는 승인시 건선치료에 대한 최초이자 유일한 PDE4 억제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프랭크 와타나배 아큐티스 사장은 "국소 치료옵션이 부족한 건선 환자를 위한 비스테로이드성 치료옵션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큐티스사는 로플루밀라스트 국소치료제는 건선이외 아토피피부염, 두피건선, 지루성 피부염 등 다양한 염증성 질환으로 적응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DE4 억제제는 암젠의 오테즐라(아프레밀라스트)가 경구용 건선과 건산성 관절염치료제 출시돼 있다.

연고제로는 화이자의 유크리사(크리사보롤)이 아토피피부염 치료제로 승인받았다.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국소치료제형 PDE4 억제제 역시 경구용 시장과 동일하게 JAK억제제 성분과의 경쟁이 불가피하다.

인사이트사는 JAK억제제 계열 크림제형 국소도포제 신약 옵젤루라(Opzelura. 성분 Ruxolitinib)이 지난 9월 아토피피부염을 적응증으로 FDA 승인을 받아 출시됐다. 성분 룩소리티닙은 국내에서 노바티스가 시판중인 '자카비' 성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