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후보자 보건복지부장관으로 손색 없나요?"
상태바
"권덕철 후보자 보건복지부장관으로 손색 없나요?"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0.12.10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 22일 인사청문회 열기로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가 인사청문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열린다.

국회 보건복지위는 이를 위해 10일 오후 1시30분 전체회의를 열고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또 인사청문회 자료제출 요구건, 인사청문회 증인 및 참고인 출석요구건도 함께 처리한다.

권 후보자는 잘 알려진 것처럼 30년 넘게 보건복지부에서 일해온 정통관료 출신이다. 보건복지부 여러 부서를 거치면서 보건과 복지 뿐 아니라 조직운영까지 두루 섭렵한 행정가로 평가받고 있다. 

현 정부 초기 2년간 복지부 차관을 지냈고, 보건의료정책실장과 보건의료정책관 이력에서 알 수 있듯이 보건의약산업분야에 대한 이해가 높다. 

특히 차관 퇴임 이후에는 보건산업진흥원장으로 일하면서 한국의 미래 성장동력산업인 보건산업분야에 대한 혜안을 키우기도 했다.

여당 한 관계자는 "인사청문회는 자질과 업무능력,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자리인데, 권 후보자는 이런 부분에 대한 검증은 이미 끝났다고 봐야 한다. 도덕성 부분은 변수가 될 수 있지만 국·실장 승진, 차관 발탁, 이번 후보자 지명까지 청와대 검증과정이 수 차례 이뤄졌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될 건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야당 한 관계자는 "관료출신을 지명한 것 자체가 무리없이 청문회를 넘기고 싶었던 것 아니겠나. 우리는 열심히 준비하겠다는 말 밖엔 더 할 말이 없다"고 했다.

앞서 권 후보자는 후보자 지명 소감문을 통해 "장관으로 임명되면 그동안 복지부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모든 경험과 역량을 다해 관계부처, 보건의료계 등과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안정화시키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를 성실히 준비해 제가 생각하는 정책구상을 상세히 말씀드리고, 많은 분들의 조언을 구해 질병에서 안전하고 국민의 삶이 행복한 사회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통령은 이날 국회에 권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을 제출했다. 여기에는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사유서, 직업·학력·경력 사항, 병역신고사항, 재산신고사항, 납세사항, 범죄경력 등이 첨부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