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학회, 세계건선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상태바
건선학회, 세계건선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10.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포스터 통해 오해-진실 퀴즈와 응원 메시지 전달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려면 포스터를 확인해야 할 것 같다. 

대한건선학회(회장 최용범, 건국의대 피부과 교수)는 오는 10월 29일 ‘세계 건선의 날’을 맞아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은 건선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10월 30일부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건선의 오해와 진실 퀴즈를 풀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이모티콘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건선의 오해와 진실 퀴즈는 ▲건선은 전염성 질환이다 ▲건선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긴다 ▲건선은 내부장기의 이상으로 발생한다 ▲건선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생긴다 등 건선에 대하여 흔하게 가지고 있는 오해를 바로잡고자 기획됐다.

또 치료 전 다소 자신감이 없는 환자들의 모습과 치료 후에 당당하게 일상생활을 누리는 환자들의 모습을 ‘미운오리새끼’ 컨셉을 활용하여 ‘아기 백조’와 ‘엄마 백조’로 친근하게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대한건선학회 홍보이사 박은주 교수(한림의대 피부과)는 “건선 질환에 대한 인식이 많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여 여전히 눈에 쉽게 보이는 피부 증상으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 등 건선에 대한 오해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많다”며, “이번 건선 바르게 알기 캠페인을 통해 건선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건선 환자들이 질환을 극복하고 자신감 있게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대한건선학회 카카오채널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올바른 인식과 치료의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건선학회는 건선 분야의 연구증진, 환자 진료 개선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1997년 창립된 학회로서 건선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고 어루만지는데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년 10월 29일은 세계건선협회연맹(IFPA; International Federation of Psoriasis Associations)이 지정한 ‘세계 건선의 날’로서 건선 질환에 대해 알리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4년 지정됐다. 

이번 캠페인은 10월 30일 14시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무료 배포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배포하여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