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초대회장에 장관영
상태바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초대회장에 장관영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8.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회장 김주희-이정규-이강오...감사 이동현 위촉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초대회장에 장관영 씨가 선임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연구개발중심 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조합 산하에 국내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분야 중심조직으로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발족을 위한 발족식과 기념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발족식은 연구회 회원사 34개사를 비롯하여 제약·바이오헬스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아주대학교 첨단의료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김수동 센터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초대 회장단 및 임원 선임, 연구회 사업계획 발표, 기념포럼 순으로 진행됐다.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는 발족식에서 초대 회장으로 커서스바이오 장관영 전무, 학계 부회장으로 아주대학교 김주희 교수, 산업계 부회장으로 스몰랩 이정규 대표와 에스엔비아 이강오 대표를 선임하고, 감사로 재생의료진흥재단 이동현 본부장을 위촉했다.

신약조합 조헌제 연구개발진흥본부장은 연구회 소개와 함께 △ 업계 의견 수렴 및 규제기관 대상 대정부 건의 △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관련 규정·가이드라인 제안 △ 기술교류회, 세미나, 워크샵 개최 △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분야 전문인력 양성 △ 국내외 연구동향 수집 및 보고서 발간 등 향후 연구회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앞으로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를 통해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연구개발, 사업화 관련 규제 개선을 위한 대정부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산·학·연·관 연구개발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발족식과 함께 개최된 기념 포럼에서는 △ 마이크로니들 기술 및 산업 동향(커서스바이오 장관영 전무) △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선결과제(아주대학교 김주희 교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제약산업전략연구원 정윤택 대표, 아주대학교 김주희 교수, 동국대학교 권경희 교수, 커서스바이오 장관영 전무, 스몰랩 이정규 대표, 에스엔비아 이강오 대표,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김태형 본부장이 좌장 및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마이크로니들 의약품의 연구개발 활성화와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선결과제와 관련해 열띤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제1대 연구회장으로 선임된 커서스바이오 장관영 전무는 "연구회 발족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연구회 출범에 적극 참여해주신 34개 기업-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초대 회장으로서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를 통해 업계와 규제기관 등 정부와의 소통 창구 역할을 잘 수행하고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분야의 연구개발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