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개량신약복합제 슈가다파정, 산식보다 싼 799원에 등재
상태바
동아 개량신약복합제 슈가다파정, 산식보다 싼 799원에 등재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3.05.22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 경쟁약제들 고려 낮은 가격 선택한 듯
슈가메트정 이어 두번째 슈가논 복합제

동아에스티가 당뇨병 치료에 쓰는 개량신약복합제로 개발한 슈가다파정이 6월1일부로 건강보험 약제목록에 등재될 전망이다. 

DPP-4 억제제 계열의 슈가논정 성분의 에보글립틴과 포시가정이 오리지널인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결합한 제품인데 약가산식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가격보다 더 낮게 상한금액이 정해졌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아에스티의 제2형 당뇨병 복합제 슈가다파정이 정당 799원에 6월1일자로 약제급여목록에 신규 등재된다.

개량신약복합제로 인한 가산보다 더 낮은 가격이다. 이는 동아에스티 측이 지난달 먼저 등재된 같은 계열의 복합제를 염두에 두고 저가 전략을 선택한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 DPP-IV 억제제와 SGLT-2 억제제 계열 성분을 결합시킨 선발등재 복합제와 상한금액은 엘지화학 제미다파정(제미글립틴/다파글리플로진) 940원, 종근당 엑시글루에스정(시타글립틴/다파글리플로진) 846원, 베링거인겔하임 에스글리토정(리나글립틴5mg/엠파클리플로진25mg) 858원, 엠에스디 스테글루잔(시타글립틴/에르투글리플로진) 846원 등으로 슈가다파정보다 비싸다.

앞서 복지부는 SGLT-2 억제제와 DPP-IV 억제제를 결합한 복합제와 염산메트포르민을 병용하면 건강보험을 적용하도록  당뇨병용제 급여 일반원칙을 개정했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슈가논정을 26번째 국산신약으로 2015년 내놓은데 이어 같은 해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슈가메트정도 선보였다. 슈가다파정은 슈가논정 시리즈의 두번째 복합제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