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 전담인력...'애로사항부터 경험까지' 소통공간 활짝
상태바
환자안전 전담인력...'애로사항부터 경험까지' 소통공간 활짝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3.29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환자안전센터, 관련 소통 커뮤니티 운영
지난해 소통간담회서 플랫폼 마련 요청 반영

요양기관내 환자의 안전사고를 전담해 보고하는 인력들이 상호 소통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중앙환자안전센터는 최근 환자안전 지식관리시스템(KMS)내 Cop(community of practice)을 활용한 커뮤니티 개설 및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임상현장에서 환자안전 관련 법-제도를 실천하고 밀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전담인력간 협업 애로사항, 업무 노하우, 정보의 공유 및 소통 공간 마련의 필요성이 제기, 이를 반영한 것이다. 지난해 환자안전 소통 간담회에서 전담인력 네트워크 플랫폼 마련이 재차 요청된 바 있다. 

이에 중앙환자안전센터는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한 커뮤니티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고 전담인력 중 커뮤니티를 개설-운영하고자 하는 자가 개선 신청시 중앙환자안전센터 담당자가 이를 검토 후 승인하도록 했다. 

커뮤니티 관리 운영은 개설자가 운영자로 일체의 권한과 운영에 대한 책임을 가지는 등 일반 포털에서의 카페와 비슷하게 운영된다. 

중앙환자안전센터는 "지역별, 종별, 의료기관 규모별 전문인력간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요구도가 높았다"면서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포털내 지식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전담인력 커뮤니티 플랫폼을 적극 이용할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