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제오' 품절...'호쿠날린' 공급중단...'둘코락스좌약' 인상
상태바
'투제오' 품절...'호쿠날린' 공급중단...'둘코락스좌약' 인상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1.28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노피-애보트-그린-오펠라헬스케어-셀트리온제약, 거래처에 안내

일선 국내외 제약사들이 공급약의 품절부터 중단, 단가인상을 비롯해 보험코드 변경을 알렸다.

27일 제약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최근 인슐린주사 '투제오주 솔로스타'가 일시 품절을 거래처에 예고했다. 1월 중순부터 공급이 중단이 발생해 공급재개는 오는 2월11일경에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애보트는 기관지 천식치료제 '호쿠날린 패취' 0.5mg, 1mg, 2mg 공급 중단을 안내했다. 이는 제조사와의 계약 종료로 인한 것으로 호쿠날린 패취2mg은 오는 2월28일까지이며 호쿠날린 패취0.5mg, 1mg은 오는 5월31일까지 판매하게 된다.

그린제약은 공급중인 관장약 '둘코락스좌약' 등의 일부 단가가 인상을 알렸다. 오는 2월14일부터 인상된다. 

기업 분할 또는 품목인수로 인한 보험코드 변경도 이뤄졌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에서 분할된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은 기존 사노피 보험코드는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의 보험코드 승인일로부터 6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거래처에 전했다.

또 셀트리온제약도 다케다제약으로부터 인수받은 품목의 허가변경이 이뤄짐에 따른 보험코드가 지난 1월1일자로 변경됐다. 한국다케다제약의 변경 전 코드도 오는 6월30일까지 유효하게  병존하게 된다. 대상품목은 '엑토스메트정'을 비롯해 '네시나정', '네시나메트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