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항암제 개발 협업...신제품-전시회-캠페인 봇물
상태바
표적항암제 개발 협업...신제품-전시회-캠페인 봇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0.12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0월5일~10월8일] 적응증 확대도

한글날이 토요일에 겹쳐 10월의 두번째 연휴를 만들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벌써 단풍소식이 들어오는 10월중순으로 넘어갑니다. 이에 11월에 추진될 위드코로나도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10월5일부터 10월8일까지 제약사들이 전해온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5일, 휴메딕스가 CMO 사업 강화와 미래 성장 재원 확보를 위해 미국의 면역항암제 R&D 기업과 손을 잡았습니다. 최근 이사회를 열고 미국의 면역항암항체치료제 개발 기업 키네타(Kineta Inc., CEO Shawn Iadonato)에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투자 규모는 200만 달러로, 휴메딕스가 키네타 지분 1.56%를 취득하는 방식입니다.

 

비보존 헬스케어가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를 위해 방송인 김지혜와 해당 제품에 대한 1년 간의 모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대박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판매 실적이 전년대비 224% 증가하면서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용각산 브랜드의 지난 1년간(2020년 9월 ~ 2021년 8월) 일반의약품 기침제제 부문 소비자 판매 실적은 약 161억원으로, 전년같은 기간 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광약품이 시린이 완화와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시린메드 프로텍트 G 치약'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시린메드 프로텍트 G 치약'은 인체 치아 구성 성분과 동일한 주성분인 인산삼칼슘이 치아의 노출된 부위를 메워주어 시린이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킵니다. 주성분인 비타민E가 잇몸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치주질환과 잇몸염증을 예방해줍니다.

 

일동제약이 저분자 화합물 표적치료제 등 유망 분야 혁신 신약 개발을 추진합니다. 아보메드와 신약 공동 연구개발 과제 추진과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앞서 일동제약은 아보메드에 대한 60억 원 규모의 자금 투자와 함께 신약 R&D 및 사업 모델 발굴과 관련한 상호 간의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습니다.

 

현대인의 불안과 갈등을 표한한 회화작품 40여점이 전시장을 찾습니다. 종근당홀딩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종근당 예술지상2019' 선정작가인 양유연, 유현경, 이제 3명의 작가들이 3년간의 창작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회화작품 40여 점이 전시됩니다.

 

바이엘은 데일리 스킨케어를 표방하는 페이스 및 바디 화장품 '비판톨 더마' 브랜드의 4가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바이엘의 비판톨 더마 라인업은 페이스 및 바디 제품을 포함해 총 4종으로, 민감한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는 ‘리플레니싱 데일리 모이스처 페이스 크림’과 ‘리플레니싱 데일리 바디 로션’ 등 바디제품군이 출시됐습니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10월 1일 동성제약 본사 대강당에서 브랜드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온라인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이지에디터 4기는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 간 이지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지엔 스타일’의 브랜드 마케터로 활약해왔습니다.

 

GC녹십자웰빙의 두번째 개별인정형 건기식 기능성 원료를 획득했습니다. 자사의 천연물 원료인 ‘구절초추출물(GCWB106)’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획득했습니다.

 

사노피 파스퇴르가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자사의 인플루엔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 관련가 TV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9월 18일 부터 진행한 이번 광고는 '알면알수록 박씨그리프테트라'라는 컨셉으로, ‘독감 백신도 꼼꼼하게 따져보자’는 메시지와 함께 박씨그리프테트라의 차별화된 강점을 강조했습니다.

 

한국MSD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해피피플이 주관하는 암 경험자 사회 복귀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다나음’이 캠페인을 펼칩니다. 암 경험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캠페인은 5일부터 29일까지 “당신에게 ‘일’은 어떤 의미인가요?”를 주제로 암 경험자 사회 복귀 어려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코로나19 예방치료제 후보약물 AZD7442에 대해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했습니다. AZD7442는 틱사게비맙+실가비맙 항체 칵테일로 코로나19 백신에 면역반응을 보이지 않는 사람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자다앙'으로 협업중인 온라인게임 스타트업 베링거인겔하임일라이 릴리가 함께 무료게임 CRMSynced을 첫 출시했습니다. 심장·신장·신진대사(cardio-renal-metabolic;C-R-M)가 연동되어 있으며 이를 고려한 치료접근방식을 장려하는 교육의제의 하나로 개발된 게임입니다.

 

6일, 한국BMS제약이 자사의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스프라이셀(다사티닙)' 건강보험급여 10주년을 맞아 1일 '스프라이셀® 데이 101(Sprycel Day 101)'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스프라이셀 데이 101'은 한국BMS제약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CML 환자 곁에서 1차 치료제로 10년, 101가지 응원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내년에도 글로벌 제약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합니다. 5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국제민간기구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와 업무협약식에서 안동 L하우스 원액 생산시설 일부를 CEPI가 지원하는 기업의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활용하는 '시설사용계약(Capacity Reservation)'을 연장 체결했습니다.

 

동아제약이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지난 5일 용마로지스, 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국민 건강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대원제약이 유산균을 새롭게 내놓았습니다. 약국 전용 신제품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습니다. '오마이락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세계 3대 유산균 원료사 듀폰다니스코의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한 제품으로 락토바실러스 10종, 비피도박테리움 4종, 락토코커스 등 총 16종의 맞춤형 복합균주 제품입니다.

 

한독이 진행한 ‘테넬리아 전환 요법에 대한 연구(SWITCH study)’ 최종 결과가 국제학술지 당뇨병 치료(Diabetes Therapy)에 게재됐습니다. 연구 결과, 기존 DPP-4 억제제로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당뇨병 환자에서 테넬리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로 전환했을 때 추가 혈당 감소 결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광약품이 일회용 가글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헥사메딘액(성분명 클로로헥시딘클루콘산염액) 0.12%의 일회용 가글 소포장을 추가해 출시했습니다. 헥사메딘액 0.12% 제품의 허가 적응증은 ‘보철(의치)에 의한 염증, 아구창 등의 칸디다감염증, 치은염, 인두염, 아프타성 구내염’의 완화이다. 또한 치근막 수술 후 살균소독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조아제약이 지난 8일부터 11월6일까지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가족 소통 프로젝트 '빼꼼(Fa:Com)' 결과 공유전을 개최합니다. '빼꼼'은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지역 문화예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조아제약이 후원하고,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와 지역 문화예술단체 플러스마이너스1도씨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7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최초의 PARP 저해제 '린파자정'(성분 올라파립)이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췌장암과 전립선암 적응증을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린파자정 추가 적응증은 ▲1차 백금 기반 항암화학요법을 최소 16주간 받은 후 진행하지 않은 gBRCA 변이 전이성 췌장암 성인 환자의 유지 요법 ▲이전에 새로운 호르몬 치료제 치료 후 질병이 진행한 경험이 있는 BRCA 변이 전이성 거세저항성전립선암 성인 환자의 치료입니다.

 

동아제약의 간판제품인 박카스가 가격인상을 단행합니다. 11월 1일부터 약국에서 판매되는 박카스 D의 공급가격을 인상합니다. 박카스D의 가격 인상은 지난 2015년 4월 1일 이후 6년 7개월 만으로, 인상 폭은 공급가격을 기준으로 12.2%입니다.

 

휴온스그룹은 7일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그룹사 전반에 국제 표준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도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사례 발표를 통해 각 사의 안전 수준을 점검하고, 휴온스그룹이 지향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핵심 가치인 ‘지속적 개선을 통한 문제 해결’과 ‘임직원 개개인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 강화’ 중요성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환자의 편의성을 확 올린 '갈라폴드'가 보험급여됩니다. 주사요법 시 연 24회 병원을 방문하는데 반해 갈라폴드 처방 시 연 6회만 방문하면 됩니다. 한독 경구용 파브리병 치료제 '갈라폴드'(성분명: 미갈라스타트)의 보험급여 처방기간이 확대됐습니다. 복지부는 갈라폴드의 급여처방기간을 기존 최대 30일에서 최대 60 일로 확대하는 새로운 고시를 10월 1일 발표했습니다.

 

사노피 악토넬을 동아에스티가 공급합니다. 동아에스티는 사노피의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 정(성분명: 리세드로네이트, risedronate) 35mg, EC 35mg, 150mg’을 병·의원 대상으로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미약품 창업주 고 임성기 전 회장의 삶과 업적, 철학을 기리는 고스란히 되새기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임성기 기념관'입니다. 기념관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 20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 창립 48주년에 맞춰 7일 오전 11시에 열린 개관 행사는 소탈하고 업무 외의 일로 임직원들에게 부담 주기를 꺼려했던 임 회장의 성품에 따라 최대한 소박하고 간략하게 진행됐습니다.

 

8일, HK inno.N이 사업장 주변 독거어르신들에게 선물을 했습니다.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손잡고 독거어르신 가정 450곳에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 (건강음료) 등을 넣은 건강키트를 전달했습니다. 건강키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신체적 어려움과 외로움까지 삼중고를 겪는 독거어르신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라이넥이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으로 시험관내 시험 및 페렛(족제비) 모델에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 ‘저널 오브 마이크로바이올로지(Journal of Microbi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습니다.

 

광동제약이 보수적이고 남성중심적인 기업문화가 짙었던 제약업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 넣고 있습니다. 지난 5월부터 약 다섯 달에 걸쳐 사내 여성 리더를 대상으로 '여성 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여성 리더 역량 향상’과 ‘조직의 다채로운 인재 확보’를 목표로 마련됐습니다.

 

메디톡스코리아가 더마코스메틱 시장 확대에 뛰어듭니다. 메디톡스코리아는 자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신제품,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로션 엠디'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전국 병의원에서 판매되며, 처방을 받는 경우 실비보험약관에 따라 비용 환급이 가능합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2021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마치고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장애인 체육 발전 지원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장애인 체육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째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비아트리스 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휴젤이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상하이 포럼(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Shanghai Forum)'에 참여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상하이 포럼은 J.P모건의 중국 진출 100주년을 맞아 마련된 것으로, 휴젤은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진출한 한국 최초의 기업으로 13일 '의료미용학 : 노화, 뷰티&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진행되는 토론에 참여합니다.

 

GC녹십자는 최근 멀티비타민 '하루바이타민 맥스'를 출시했습니다. '하루바이타민 맥스'는 스위스, 미국, 독일, 영국 등 총 7개국의 9개 기업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성분을 구성했습니다. 필요량 이상 섭취 시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용성 비타민 9종은 식약처 일일 섭취량보다 높은 함량으로 설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