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과 임상시험 결과 발표...합작사 출범 등도
상태바
생명나눔과 임상시험 결과 발표...합작사 출범 등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1.23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1월16일~20일] 4제복합신약 허가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3분기 실적이 쏟아지면서 제약기업간 희비가 갈렸습니다.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들려온 업체들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16일,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가 제21회 ‘간의 날(Liver Day)’을 맞아 '함께하는 순간(肝)'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은 만성 B형 및 C형간염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내 간은 건강한 '간(肝)'? ▲환자와 공감하는 순'간(肝)' ▲정답을 맞춰가는 순'간(肝)' 등으로 진행됐다.

 

젬백스앤카엘이 대한치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의 성공적인 2상 임상시험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열린 학술대회의 첫번째 발표자 고성호 한양의대 신경과 교수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GV1001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며 "3상 임상시험에서도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최근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가마솥(GAMASOT)’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행됐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심방세동 치료제 ‘멀택(드로네다론염산염)’ 국내 허가 1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심포지엄 'Online AFib Forum'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 ‘Online AFib Forum’의 모든 세션 강연은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한달 간 사노피 웹심포지엄 서비스 ‘e-Link 사이트(sanofielink.kr)’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공개됩니다.

 

GC녹십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 실천에 힘을 보탰습니다. GC녹십자는 16일 경기도 용인 본사를 비롯한 오창·화순·음성 공장 등 총 4곳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회사 측은 추가 인력을 동원해 헌혈 접수 시 발열 체크, 헌혈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코로나19 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종근당의 캄토벨이 다시한번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종근당이 캄토테신계 항암제 신약 '캄토벨'의 임상 논문이 SCI(Science Citation Index,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학술지인 '영국암저널(BJC, British Journal of Cancer)'에 게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게재된 논문은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한 전국 9개 기관에서 저항성 또는 재발성 난소암 환자 141명을 대상으로 캄토벨(성분명 벨로테칸)과 토포테칸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 평가한 후기 2상 임상 결과입니다.

 

17일, 한국로슈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정밀의료 생태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정밀의료 컨셉 혁신 신약에 대한 국내 임상연구 투자 확대를 통해 국가적 임상 역량 강화 ▲유전체 기반 정밀의료 구현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 및 유전체 종합분석 서비스의 국내 도입 ▲정밀의료에 기반한 바이오헬스 산업 동반 성장을 위해 정밀의료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 교류 확대 ▲한국형 정밀의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공동 개소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입니다.

 

바이젠셀이 세포치료제와 종양치료용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바이젠셀이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총 8종의 특허기술에 대한 라이선스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6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 진행된 기술이전 조인식에는 바이젠셀 김태규 대표,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전신수 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종근당의 캄토벨이 소세포폐암에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평가 임상에서 토포테칸 대비 1년 전체생존률 2배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종근당은 캄토테신계 항암제 신약 '캄토벨'의 임상 논문이 SCI(Science Citation Index,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학술지 '영국암저널(BJC, British Journal of Cancer)'에 게재됐습니다.

 

유한양행이 초기감기약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콘택'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다시 다가가기 위해 '콘택골드' 제품패키지를 새단장했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콘택골드' 패키지는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명을 강조한 금색을 사용했습니다.

 

한국얀센은 17일 서울웨스틴조선호텔에서 스프라바토 나잘스프레이(에스케타민 하이드로클로라이드) 국내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스프라바토 나잘스프레이는 지난 6월 국내에서 경구용 항우울제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는 치료 저항성 우울증 치료에 허가됐다. 경구용 항우울제와 병용하는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화이자는 16일 화이자업존과 마일란의 결합을 통해 비아트리스(Viatris)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화이자업존 소속은 화이자그룹에서 비아트리스 그룹으로 변경됩니다. 비아트리스는 새로운 유형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미국에 본사를 뒀으며 미국 피츠버그, 인도 하이데라바드, 중국 상하이에 글로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포트폴리오는 비감염성 질환 및 감염성 질환 분야의 브랜드 의약품, 제네릭, 복합 제네릭 및 브랜드 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18일,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의 혼이 제약사의 지원으로 자유롭게 펼쳐졌습니다.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17일 서초동 본사에서 '2020 JW 아트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JW 아트 어워즈'는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도된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입니다.

 

보령제약은 식약처로부터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에 대한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적합 인증을 받았습니다. 보령제약은 예산공장 항암주사제 생산시설 GMP 인증을 획득함에 다발성골수종 치료체인 '벨킨주(성분명 보르테조밉삼합체)' 생산을 시작으로 시설을 본격 가동할 수 있게 됐습니다.

 

동아제약이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검가드 오리지널'을 내놓았습니다. 검가드 오리지널은 잇몸질환인 치은염과 치주염 등의 예방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잇몸질환은 잇몸에만 염증이 생기는 치은염과 잇몸 뼈 주변까지 진행된 치주염이 대표적입니다.

 

GC녹십자가 지난 9월부터 독점 공급하고 있는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Orgain)'의 전속모델로 줄리엔 강을 발탁했습니다. GC녹십자는 지난 17일 줄리엔 강이 출연한 온라인 광고를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19일, GSK 한국법인은 줄리앤 샘슨 사장이 제34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줄리앤 샘슨 사장은 신약 도입을 통해 의료환경 향상에 기여하고, 국내기업과 공동연구 및 파트너십으로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맑은 날 마스크와 비누 만들기'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임직원들은 유기농 소재 면마스크와 비누를 만들고, 이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세계 결핵 및 에이즈 퇴치에 기여한 콩고민주공화국간호사협회와 에티오피아 간호사 히윗 멘베르가 제15회 고촌상을 수상했습니다.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18일 온라인을 통해 제15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엑사블레이트를 사용한 고집적 초음파 뇌수술이 250례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휴온스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아시아 최초, 전 세계 3번째로 '엑사블레이트'를 국내에 들여온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진우(신경외과) 교수는 약 10년간 ‘엑사블레이트’를 활용한 고집적 초음파 뇌수술을 집도, 누적 수술 250례를 달성했습니다.

 

유유제약 자회사인 유유헬스케어가 건기식 산업의 급속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시설 투자에 나섭니다. 지난 6월 신축공장 준공에 이어 물류창고 신축에 돌입한 것입니다. 유유헬스케어가 증설하는 물류 창고 면적은 기존 창고 면적 250평에 추가로 400평 규모를 증설해 총 65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보유하게 됩니다.

 

20일, 동아제약이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았습니다.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는 외관, 기능, 소재 등을 바탕으로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경제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게 됐다.

 

한미약품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고혈압치료 성분 2가지와 이상지질혈증치료 성분 2가지를 결합한 4제 복합신약 '아모잘탄엑스큐'를 허가받았습니다. 2009년 2가지 성분의 고혈압 치료제를 결합한 '아모잘탄'을 시작으로, 3가지 성분 결합에 이어 4가지 성분의 복합신약 개발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을 맞아 항생제 내성의 위험을 알리기 위해 ‘슈퍼버그 버스’ 운영에 나섭니다. 슈퍼버그 버스는 2주간 서울 곳곳을 운행합니다. 제약사측은 '디지털 슈퍼버그 버스' 웹사이트 활성화도 계획 중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슈퍼버그의 종류와 감염 예방수칙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