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 분할과 개편...연말 다양한 수상과 인증 소식도
상태바
그룹사 분할과 개편...연말 다양한 수상과 인증 소식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2.21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2월14일~12월18일] 영입-승진 인사 줄줄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고 있지만 1일 일천명이 넘는 신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는 무관하게 일선 제약사들의 연말을 맞이하는 다양한 소식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전해진 업체들의 주요 소식을 묶었습니다.
 

 

14일, 바이엘코리아가 사회참여(CSE) 브랜드 '글뤽(Glück)' 론칭을 기념해 삼성서울병원, 한강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컬러링키트 1000개를 전달했습니다. 글뤽은 행복과 행운을 의미하는 독일어로 해당 브랜드 론칭은 체계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바이엘 코리아의 의지를 나타낸 것입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날마다 맑은날'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소재 면 마스크와 비누 완제품 100세트 등 총 600세트 아이템을 기후환경 취약계층 아동에 전달했습니다. '날마다 맑은날' 캠페인은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 위기 해결을 위해 기획된 사회책임활동으로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은 친환경 유기농 소재의 면마스크와 천연 비누를 만들어 서울 및 안산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기후환경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조아제약이 건조한 겨울철 안구 건조감 해소를 돕는 '시크린쿨점안액, 시크린쿨하이점안액'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시크린쿨점안액, 시크린쿨하이점안액은 렌즈를 착용한 채로 점안이 가능하며, 안구 건조증, 눈의 피로, 불쾌감 개선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는 인공눈물입니다.

 

한독제넥신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Rezolute, Inc.)가 지난 3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RZ402'에 대한 임상 계획(IND, Investigational New Drug)을 승인 받아, 2021년 1분기 중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 1상에 돌입할 계획합니다. 'RZ402'는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한 경구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입니다.

 

보령제약이 임원 승진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경영총괄 부사장에 COO(Chief Operating Officer) 장두현 전무(왼쪽)를 승진임명하고, RX부문 의원영업본부 정웅제 상무(오른쪽)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습니다. 발령일자는 내년 1월 1일자입니다.

 

휴온스그룹은 휴온스글로벌을 비롯한 계열사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휴온스네이처의 부사장에 천청운, 휴온스글로벌 전무이사에 김영목, 김상열이, 휴온스 상무이사에 김준철, 김호동이 각각 승진됐습니다. 이사에는 휴온스글로벌 김관정 김은석, 휴온스 지복선, 휴메딕스 배준규 김성호, 휴온스네이처 강종원, 휴온스내츄럴 계홍석이 각각 승진했습니다.

 

한국애브비가 이은미(47) 전무를 인사부 총괄로 영입했습니다. 이은미 전무는 화이자에서 18년간 근무했다.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한국 등이 속한 서브 리전 변화 관리 리드를 포함해 보상, 인사 운영, HR 비즈니스 파트너를 거쳐 최근에는 한국화이자 인사부를 총괄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오츠카제약으로부터 보건사업 후원금을 전달받았습니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임직원 416명이 매달 급여 끝전을 모으고 여기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총 3049만2598원을 전달했으며 기금은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유니세프의 보건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현대약품이 최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 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참가해 대통령상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현대약품 천안공장의 '무한도전 분임조'가 참가해 현장 개선 부문에서 '현대물파스에프 충전공정 설비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종근당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이 러시아, 멕시코, 세네갈에 이어 호주에서도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합니다. 종근당은 호주 식약처로부터 호주의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 프로젝트인 ASCOT(Australasian COVID-19 Trial) 임상에 나파벨탄이 참여하는 내용의 임상 3상 계획을 승인 받았습니다.

 

15일, 한국화이자제약이 비짐프로(다코미티닙)가 이달부터 EGFR 변이 동반 비소세포폐암(NSCLC) 1차 치료에 건강보험이 적용됐다고 밝혔습니다. 비짐프로는 2세대 EGFR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TKI)로 EGFR을 선택적, 비가역적으로 억제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MSD가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치료제 싱귤레어(몬테루카스트나트륨) 국내 허가 20주년을 맞아 사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 다이버시파이드 프랜차이즈 임직원들은 싱귤레어의 성과를 한눈에 표현한 메시지 보드를 사내 행사 현장에 전시하고 기념 촬영을 가졌습니다.

 

한미약품이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콜드마스크'를 내놓았습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천연 홍조류에서 추출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으로 제조한 한미콜드마스크를 코에 뿌리면, 비강 내에 물리적인 막이 형성되면서 호흡기를 통한 각종 감염 바이러스 침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대원제약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 친화 기업으로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족 친화 인증은 일과 가정 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로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가족친화 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합니다.

 

16일, 한국비엠에스제약가 '환자보호자의 날'을 맞아 '환자보호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우리나라 20~50대 환자보호자에 대한 연상으로 '가족(17%)', '간병인(16%)', '힘듦(11%)'을 꼽았습니다.  94%는 환자보호자로 가족이 가장 적합하다고 답해, 환자 간병은 힘들지만 가족이 짊어져야 할 고통분담으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이 바이오사업부문을 분리합니다. 휴온스그룹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보툴리눔톡신 사업을 영위하는 바이오사업을 물적분할해 '휴온스바이오파마(가칭)'를 신설합니다. 신설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분할기일 예정일은 2021년 4월 1일로 자본금은 20억원입니다.

 

17일, 한국로슈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기업'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직장 문화가 정착된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되며 인증기간은 3년입니다.

 

한국유씨비제약이 의료진을 대상으로 'U-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U-퀴즈 이벤트'는 의료진이 뇌전증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일정 금액의 기부금이 쌓이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1차 U-퀴즈 이벤트에는 총 162명의 의료진이 참여했습니다.

 

휴메딕스의 수출전선에 활기가 돌고 있습니다. 휴메딕스가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NowCheck COVID-19 Ag Test)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받은 지 한 달여 만에 누적 주문 100만개를 넘어섰습니다.

 

유유네이처가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습니다. 유유네이처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촉촉어린콜라겐'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불순물이 없는 순수한 생선 비늘(어린 魚鱗)에서 추출한 저분자 피쉬콜라겐펩타이드가 주성분으로 식약처의 콜라겐 일일 권장량 3,270mg을 1일 1회 1포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휴온스가 팜캐드와 지난 16일 성남 판교 휴온스 본사에서 '전략적 투자 및 AI기반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팜캐드는 AI, 물리학, 화학, 바이오인포메틱스(생물정보분석) 기술을 결합한 혁신 신약 개발 플랫폼 '파뮬레이터(Pharmulator)'를 보유한 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자체 신약개발(NOAC: 혈액항응고제)뿐 아니라 다수의 제약∙바이오기업들과 항암제, mRNA기반 코로나 19 예방 백신, 알츠하이머 치료제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의 2상 임상시험을 2/3상 임상시험으로 변경 승인받아 대규모 임상연구를 개시합니다. 기존 2상에3상 임상시험을 병합 승인받아 대규모 환자에 대한 신속한 연구가 가능해진 것으로, 글로벌 코로나19 치료제로의 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아에스티가 최근 여성가족부로부터 '2020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동국제약이 당뇨 관련 웹 학술행사를 진행합니다. 동국제약은 당뇨병∙이상지질혈증 치료제인 '로수탄메트'를 통해 '로수바스타틴(고지혈증 치료제)의 임상적 유용성 및 메트포르민(당뇨병 치료제)과의 병용요법'에 대한 주제로 18일 강북삼성병원 순환기내과 이종영 교수와 함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숙취해소용 제품인 '마이니 굿모닝 구미' 홍보를 위해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 제작지원에 참여합니다. 드라마 '런 온'은 단거리 육상선수(배우 임시완), 외화 번역가(배우 신세경), 에이전시 대표(배우 최수영), 미대생(배우 강태오) 등 서로 동떨어진 분야에 몸담은 주인공들이 그들 나름의 방식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과정을 다룬 로맨스극입니다.

 

18일, 동아제약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습니다. CCM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합니다.

 

광동제약이 취약계층에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광동제약이 최근 5600만원 상당의 건강음료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했습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광동제약이 기탁한 음료를 도내 요양시설 5개소에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한국BMS제약이 류마티스 관절염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2020 ImmunoScience Summit’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웨비나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한국BMS제약의 의학심포지엄입니다. 간질성 폐질환, 당뇨병,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치료 최신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희귀질환자 지원 및 인식 개선 사회공헌활동인 '얼룩말 캠페인'이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사회공헌활동(CS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입니다.

 

GC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19 진단키트 부문의 유럽시장 시장 공략에 힘을 받고 있습니다.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광일과 총 1260만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자랑스런운한미인상'에 국내사업부(영업) 김성완 MR과 팔탄공단 품질관리팀 최진명 팀장(생산), 연구센터 바이오신약팀 김정국 PL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자랑스러운한미인상'은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올해 첫 수상자들을 선정해 시상하게 됐습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명과학은 18일 이사회를 열고 그룹내 진단시약 전문기업인 JW바이오사이언스의 주식 394만주를 197억원에 양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지분구조 변경을 통해 JW메디칼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JW생명과학의 자회사로 편입됐습니다. JW생명과학은 JW바이오사이언스의 의결권 발행주식 중 지분율 53%를 확보하며 1대 주주로서 경영권을 인수했으며 거래대금지급 형태는 전액 현금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