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제약사, 부산대병원 대거 입성...원내외 처방 시작
상태바
국내외 제약사, 부산대병원 대거 입성...원내외 처방 시작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9.22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제부, 제 4차 약무위원회-의약품 통과품목 등 공유

국내외 제약사들이 공급중인 의약품들이 대거 부산대병원에 입성했다.

부산대병원 약제부는 최근 제 4차 약무위원회 및 의약품 통과품목 등에 대해 공유했다. 

먼저 백신-면역 혈청 면역치료제인 녹십자의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이 전 진료과에 처방된다. 이는 동일 성분-다른 함량 제제 공급이 불안정해 신규로 도입된 품목이다. 

소화성궤양용제인 HK이노엔의 '케이캡25mg'도 전 진료과에서 처방이 시작된다. 
예비통과된 품목도 있다. 

급만성 위염의 위점막 병변 개선제인 대원제약의 '에스코텐정'도 정형외과와 신경과에서의 예비통과가 이뤄졌다. 

여기에 신생혈관성 연령관련 황반변성-당뇨병성 황반부종에 의한 시력 손상에 사용되는 로슈의 '바비스모주'가 안과에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초당약품공업의 '바이겔크림'은 재활의학과에서, 성인불면증 단기치료제 부광약품의 '잘레팁캡슐' 2품목도 정신겅간의학과에서 예비통과돼 처방이 예고됐다. 

전에 예비통과됐던 일부 품목들은 최종 구입약으로 분류되면서 전 진료과서 처방이 이뤄진다.

집먼지진드기에 의한 중증도-중증 알레르기성 비염 및 알레르기성 천식치료제 한국애보트의 '아카리작스'를 비롯해 중증 호주구감소증에 사용되는 한미약품의 '롤론티스'가, 근위축성측삭경화증의 생존기간 연장 또는 기관절개시점 지연제, 즉 루게릭병치료제인 SK케미칼의 '테글루틱', 만성신부전에 대한 요독증 증상 개선과 투석도입 지연제인 HK이노엔의 '크레메진'이 최종 처방목록에 합류했다. 

원외처방약에서 전체 처방약으로 전환되는 품목도 있다. 

만성 B형 간염바이러스 감염치료제인 한국비엠에스제약의 '바라크루드'와 고지혈증치료제인 암젠의 '레파타'도 포함됐다. 

긴급도입약의 경우 영유아 및 소아의 설사시 수분과 전해질 보급제인 경남제약의 '링거라이트액'과 당뇨병 다발신경병증완화제인 부광약품의 '치옥타시드'를 긴급약품으로 전 진료과 처방목록에 올렸다. 

원외전용 및 원외 예비통과된 품목이 적지않았다.  

다국적사의 경우 엠에스디의 고지혈증치료제 '아토젯정' 4품목과 아토피피부염치료제인 화이자제약의 '시빈코' 3품목과  베링거의 당뇨병치료제 '에스글로토정' 2품목, 한국에자이의 파킨슨병치료제 '에퀴피나', 노바티스의 항암제 '타시그나' 등이 포함됐다. 

국내사의 경우 종근당의 당뇨병치료제 '엑시글루에스정', 항혈전제 삼진제약의 '플래리스'와 항전간제 '에필라탐서방정', 대웅제약의 당뇨병치료제 '엔블로정'과 발기부전치료제 '누리그라', 보령의 고혈압-고지혈증복합제 '아카브' 2품목, 한미약품의 소화성궤양용제 '에소메졸디알', 제일약품의 요실금치료제 '베오바'와 고혈압치료제 '올데카', 삼양의 항암제 '레날리드정' 5품목, 엘지화학의 당뇨병치료제 '제미다파' 등이 원외처방목록에 올랐다. 

또 고지혈증치료제인 JW중외제약의 '리바로젯정'과 시상성 여드름치료제 더유제약의 '투엔티크림', 발기부전치료제인 동아에스티의 '자이데나75mg'이 입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