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신년 메시지…'생명과 창조'의 청룡, "치료에 더 나은 환경 되길" 
상태바
GM 신년 메시지…'생명과 창조'의 청룡, "치료에 더 나은 환경 되길"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4.01.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더보이스를 통해 전하는 다국적제약 GM 신년 메시지
"환자 중심의 혁신과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해" 다짐 
"안정적 치료제 공급과 연구개발에 주력" 의지 

올해 다국적제약 GM들이 전하는 신년 메시지의 중심에는 '환자'와 '혁신', '성장'이 주요 키워드로 제시됐다. 그 만큼 지난 한 해 치료제 접근성과 제약기업의 성장(치료제 진입 및 매출)이 주요 화두로 다뤄졌다는 의미다. 

전 세계적인 경제적 위기와 현 정부의 보험정책의 톱니바퀴 속에서 나름의 해법을 찾아나가고 있는 다국적제약기업 한국 대표들은 올해 도약을 위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새롭게 전열을 다듬고 있다. 

<뉴스더보이스>는 2024년 '푸른 용의 해'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사업을 시작하는 GM(General manager, 한국 지사 대표)의 신년 메시지를 요청해 수록한다.  

연말 연휴 기간 무리한 기자의 요청에도 흔쾌히 신년 메시지를 전달해 주신 GM분들께 지면을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다음은 GM의 신년 메시지.

 

김준일 한국아스텔라스 대표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로서, 청룡은 ‘생명’, ‘창조’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등 여러 분석기관의 보고에 따르면 2024년 제약•바이오 산업 전망이 밝으며, 보건복지부 예산도 10% 이상 증가되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하지만, 초고령화사회로 접어든 우리나라는 치료의 사각지대에서 고통받으며 힘든 하루를 보내는 환자와 가족들이 많은 것도 현실입니다.

아스텔라스는 삶의 질과 직결되는 비뇨기 질환, 새로운 삶을 선사 받는 이식환자를 위한 면역억제제,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싸우고 있는 요로상피암, 급성골수성 백혈병 등의 치료제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환우들의 목소리가 있는 곳에 함께 하는 <뉴스 더 보이스>와 함께 치료의 여정에 빛을 비추는 ‘아스텔라스’로서 청룡과 같이 생명의 기운이 가득한 한해를 만들어 나겠습니다."

 

 

김소은 한국오가논 대표

"한국오가논은 창립 이후 모든 여성의 건강한 일상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가는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한 해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또한 이들을 가능하게 하는 포트폴리오와 파이프라인 구축, 우리가 추구하는 혁신과 가치 정립 등의 전략적 성과들에 집중할 것입니다. 

조직적으로는 모든 창립 멤버들이 회사의 창립 목표와 비전을 잘 이해하고 공감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이를 실현해 가는 데에 충실하게 최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모두의 일과 삶을 조화롭고 건강하게 운영하며 원하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각자에게 주어진 소중한 역할과 책임들을 보다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기 위해서 올해는 보다 건강하고, 계속적인 배움으로 지혜로워지고, 소중한 인간 관계를 위해 가진 것들을 적극 나눌 수 있도록 목표를 세우고, 일상을 조화롭게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뉴스더보이스>의 독자 분들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바라시는 모든 소망 다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암젠코리아는 2015년 한국지사 출범 이후 10년 동안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한국 제약 산업 발전과 혁신적인 바이오 치료제 공급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새해에도 암젠코리아는 국내 환자분들께 혁신적인 신약 공급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개발과 현재 공급 중인 모든 치료 분야에서의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입니다. 

환자 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 전달을 위해 노력하시는 <뉴스더보이스> 관계자 분들을 비롯, 환자와 가족분들을 위해 늘 헌신하시는 의료진 분들, 정부 관계자 분들을 포함한 보건의료 관련 종사자 분들과 우리나라 모든 환자 분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새해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

"먼저 2023년에도 헬스케어 분야 여러 이해관계자가 상생하는 길을 찾기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해주신 <뉴스더보이스>의 노력과 기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내고 다시 출발선에 섰습니다. 2024년에도 여러 변화가 예상되지만 환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의 소식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우리는 모두 그 끝을 미리 알 수 없는 시간을 살아가지만 사람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한 헬스케어 분야 우리가 지향하는 환자 중심의 혁신과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 속에서 의미와 보람, 그리고 행복도 맛볼 수 있길 바랍니다. 

새로운 시작은 늘 설레입니다. 청룡의 해, 2024년에는 용의 기운을 받아 원하시는 꿈과 목표를 향한 희망찬 도약과 성취를 거두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연재 레코르다티코리아 대표 

"개인적으로는 하나의 산을 넘으면 그보다 더 큰 산이 눈 앞에 와 있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 산들을 힘겹게 하나씩 넘으며 함께 손잡고 있는 팀들에게 감사한 마음 그리고 혼자가 아니라 다행이라는 마음으로 한해를 보냈습니다.

2024년은 어떤 해가 될지 기대반 두려움 반이지만, 완벽하지도 모든 것을 다 알지도 못하는 우리가 모여 열정을 다해 하루하루를 만들어가는 한해가 될 것이기에 한걸음 또 내딛습니다. 

이 모든 발걸음에, 환자들의 삶을 조금이라고 바꾸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열정과 희망이 내년에도 레코르다티를 이끌어가는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꼭 필요한 치료제가 적시에 한국에 들어올 수 있도록 관련부처의 협조과 이해가 함께하는 2024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혜영 BMS코리아 대표

 

“BMS코리아는 중증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 바이오의약품 연구와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2024년은 중증 희귀 질환으로 고통받고 계신 보다 많은 환자분들이 혁신적인 치료제를 통해 삶의 희망을 찾고 일상에 복귀하실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알버트 김 한국MSD 대표 

한국MSD 대표이사로 부임한 뜻깊은 원년을 뒤로하고, 기대와 희망을 가득 안고 2024년을 시작합니다. 

지난해 한국MSD는 많은 대내외 협력을 통해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면역항암제 ‘키트루다’가 최근 새롭게 추가된 HER2 양성 위암과 조기 비소세포폐암 등을 비롯하여 16개 암종의 26개 적응증으로 국내 암 치료에 있어 영향력을 넓혀 나갔습니다.

13년만에 새로운 폐렴구균 백신 옵션으로 허가된 15가 폐렴구균 백신 ‘박스뉴반스’는 허가 직후에 국가필수예방접종 백신으로 이름을 올린 바 있으며, 자사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라게브리오’를 통해 여전히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코로나19의 치료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주 12월 26일에는 자사의 폐동맥고혈압 치료 후보 물질 ‘소타터셉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아 신약 개발의 희망 신호탄을 울렸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궁극적으로 한국인들의 암 치료와 감염병 예방에 희망이 된다는 것을 잘 알기에, 저와 MSD 임직원들은 더 큰 포부를 안고 2024년을 맞이합니다. 한국MSD는 한국에서 가장 많은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R&D 파트너로서 연구기관들과 협력하여 임상단계에서부터 한국의 환자들에게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자 합니다. 주력 제품인 ‘키트루다’의 13개 적응증에 대한 급여 확대와 더불어, HPV 관련 암과 질병 예방 백신 ‘가다실’의 국가필수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하는 것 역시 혁신적인 의약품과 백신에 대한 한국인의 접근성을 위해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제약 기업으로서 경영 과제를 풀어 나가는 과정에서 환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올해도 <뉴스더보이스>가 지속적으로 환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널리 전함으로써, 한국인의 삶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는 저희 MSD의 여정의 중요한 파트너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황세은 바이오젠코리아 대표 

"2024년 갑진년(甲辰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올해에는 어떤 변화가 국제적으로, 또 국내에서 일어날지, 그리고 특히 제약환경의 변화 속에서 회사와 나는 얼마나 더 성장하고 또 새로운 걸 배우게 될 것인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설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국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정부 당국 및 보건의료 전문가 여러분, 그리고 혁신신약 개발과 환자들의 빠른 치료 접근을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계시는 제약·바이오 업계 종사자 모든 분들이 푸른용의 해을 맞이하여, 하늘을 치솟는 용처럼 더욱 성장하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하늘 높이 뚫고 올라가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국민건강과 제약산업 발전에 대한 좋은 소식을 더욱 많이 국민들에게 전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손지영 모더나코리아 대표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힘 찬 청룡처럼 위대한 변화와 성장을 일구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모더나는 인류를 위한 mRNA 의약품의 놀라운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새해에도 멈추지 않고 혁신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