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6월2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6월2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6.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동아, 동아쏘시오, HK이노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휴온스메디텍,

동국제약

한국팜비오와 알약 장 정결제 ‘오라팡정’ 코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과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은 지난 21일, 장 정결제 ‘오라팡 정’의 병의원 영업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라팡정의 신규 거래처 발굴과 영업활동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오라팡정은 한국팜비오가 2019년 발매한 세계 최초의 OSS(oral sulfate solution) 정제형 대장내시경 장 정결제로, 복용 편의성 덕분에 기존 액제 복용에 어려움을 겪던 환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해 말 발표된 17,0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임상 결과에 따르면 오라팡정은, 높은 장 정결도로 용종 발견율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단순 편의성 개선을 넘어 효과까지 입증한 것으로 대장암 진단과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검진센터나 대형병원 외 오라팡정을 사용하지 않고 있던 병의원까지 접점을 넓혀, 환자들의 대장 내시경 검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팜비오의 남봉길 회장은 "동국제약은 병·의원 영업 분야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진 회사”라며, “이번 동국제약과의 협력을 통해 오라팡정이 전국적으로 보급되어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검진을 받고, 이를 통해 대장암 조기 발견과 치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포폴주사로 기반을 다져온 소화기 검진 영역에서, 이번 한국팜비오와의 오라팡정 공동 판매를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의약품 영역에서 향후 동국제약의 제품군 확장과 병·의원 영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장정결제 시장은 연간 약 500억 원 규모로, 최근 서구식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암 환자가 증가하며 대장 내시경 검사 건수도 늘어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라팡정과 같은 복용 편의성이 높은 장 정결제로 검진이 용이해지면서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동아제약

판피린X가상인간 ‘와이티’ 만나 재탄생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신세계 가상인간인 와이티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와이티’는 신세계가 만든 Z세대 가상인간으로 2022년 3월 첫 공개이후 패션, 뷰티, 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다. 젠지(Generation Z: 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 세대가 선호하는 얼굴형과 힙한 패션 감각, 자유분방하고 틀을 깨는 기발함이 특징이다.

이번 콜라보는 메타버스 트렌드와 함께 MZ세대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 소비 문화 및 판피린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출시 60주년이 넘은 동아제약 판피린은 브랜드가 지닌 고유무늬인 ‘물방울 무늬’를 팝아트적인 요소로 재해석했다. 물방울 무늬를 형상화한 팝아트를 와이티에게 녹여 판피린의 고유의 이미지와 현대적인 면을 더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판피린과 신세계 와이티의 팝아트 갤러리는 동아제약 판피린, 와이티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랜 역사를 가진 판피린과 버추얼 휴먼인 와이티의 만남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판피린의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60여년간 국민들의 감기를 책임진 판피린은 앞으로도 국민들과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소외계층 위해 사랑나눔바자회 수익금 '기부'

동아쏘시오그룹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섰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일 사랑나눔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1억 1,800만원을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달된 수익금은 전액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 나눔 차원에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사랑나눔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사랑나눔바자회는 코로나로 인해 4년만에 열렸으며,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에스티·동아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자사 제품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대문구 소재 기업들도 사랑나눔바자회에 참가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조성에 힘을 보탰다.

행사를 주최한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은 "지역 주민들의 아낌없는 성원으로 올해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었다"면서 "사랑나눔바자회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김용운 상무, 박상종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김문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HK이노엔

제로 칼로리 음료 ‘티로그’, 누적 판매량 1000만병 돌파  

HK이노엔(HK inno.N)의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음료 ‘티로그(Tealog)’가 지난 4월 출시된 이후 하루 평균 11만병 이상 판매되며 출시한지 석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1병 이상 팔린 수준으로,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꼴로 티로그를 소비한 셈이다. 티로그는 출시한지 2주 만에 판매량 약 150만병을 돌파하고, 5월 중순부터 현재까지 5주 연속 1초에 1병 이상 꾸준히 판매됐다. 

티로그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맛과 칼로리를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출시 직후 1020세대를 중심으로 ‘맛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음료’라는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지속적인 판매 실적을 이끈 것으로 파악된다.

티로그 브랜드 매니저는 “칼로리 부담 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과일 아이스티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드는 만큼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최근에는 1020세대에게 인기 있는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와 협업한 영상으로 타깃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로그는 프리미엄 차와 과일이 어우러진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브랜드로, ▲납작복숭아 아이스티 홍차 ▲제주청귤 아이스티 녹차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최적의 온도에서 찻 잎을 직접 우려 추출한 ‘리얼 티 브루잉(Real TEA Brewing)’ 공법으로 차 본연의 진한 맛과 향을 살렸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국 건기식 박람회서 기능성 소재 홍보
 

일동홀딩스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자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중국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HNC 2023’(Healthplex Expo 2023 · Natural & Nutraceutical Products China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HNC 2023’은 ▲건강 식품 ▲보조 식품 ▲자연 약초 ▲기능성 원료 등 건강 관리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 및 소재 등을 출품하는 국제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 National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관 연합 기업으로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기능성 소재 ▲4중 코팅 공법 등의 원천기술 ▲전용 설비 및 관련 인프라 등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특히 ▲미국 ‘자체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원료 ▲캐나다 보건부 NHP(Natural Health Product) 등록 원료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 원료 등 자사가 보유한 20여 종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가 다수의 참가 기업 및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한 인접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파트너사 발굴 및 거래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소재, 현지 맞춤 전략 등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이다.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비롯한 다수의 기능성 소재, 안정성을 높이는 4중 코팅 특허 공법 등을 앞세워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균소독제 '헥시와입스' 상급종합병원 대상 공급 확대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및 감염관리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국내 상급종합병원에 티슈형 외피용 살균소독제 헥시와입스를 공급하며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휴온스메디텍(대표이사 천청운)은 최근 중환자실을 보유한 국내 상급종합병원 약 30 곳에 ‘헥시와입스’ 공급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헥시와입스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클로르헥시딘 성분의 티슈형 소독제다. 액상형 클로르헥시딘보다 항균지속성이 높으며 희석액이 티슈에 묻혀진 상태로 개별 포장되어 있다. 별도의 희석과 조제, 건티슈에 묻히는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효과적이다. 잦은 침습적 처치와 장기간 항생제 사용으로 감염 발생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중환자에게는 침상 목욕이 필수적이다.

헥시와입스는 2019년 출시 이래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최근 출시 년도 대비 약 714%의 매출 신장 폭을 보였다.

특히 국내 상급종합병원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활발한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내 상급종합병원의 절반 수준인 30여 곳에 공급 계약을 마치며 시장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소독제인 스코테린, 오피크린 및 헤모크린액에 이어 헥시와입스를 발판으로 소독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감염 관리가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는 현 시점에 다수의 중환자실에서 헥시와입스를 필수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시장 상황이 많이 변화되었다는 것을 뜻한다"며 "나아가 감염 관리에 대한 다양한 신규 아이템 출시 또한 차질 없이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감염관리기기 및 의료용 소독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우수한 의료기기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