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24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24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4.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동아, 동성, 코오롱티슈진

HK이노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 실시  

HK이노엔(HK inno.N)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나무 심기 활동인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을 21일 진행했다.

‘건강한 숲, 편안한 숨’ 캠페인은 최근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임직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숲을 조성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HK이노엔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첫 대면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나무 심기 ▲씨앗 키우기 두 가지 활동으로 운영됐다. 나무 심기 활동으로 임직원들은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헛개나무 총 100그루를 심었다. 특히 헛개나무는 최근 기후변화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에게 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밀원수’로, 숲 조성을 통해 자연 생태계 보존은 물론 기후위기에 도움을 준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해서는 비대면 활동인 씨앗 키우기 활동을 기획했다. 이 활동은 도토리 씨앗이 담긴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화분)을 집, 사무실에서 100일 간 키운 후 노을 공원에 옮겨 심는 비대면 나무 심기 활동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 씨앗 키우기 활동에는 총 50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HK이노엔 사회공헌 담당자는 “최근 잇따른 대형 산불 피해로 나무 심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환경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도움이 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 운영하면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지속 가능한 환경’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송 본사의 구내식당에서 음식물 폐기물 저감을 위한 ‘잔반ZERO’ 캠페인을 진행했고, 수액 신공장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해 연간 최대 250톤의 온실가스를 줄였다. 지난 해에는 사내 카페에 다회용 컵을 도입해 연간 약 12만개의 일회용 컵 절감을 목표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제약

템포 발매 46주년기념 이벤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템포’가 발매 46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템포 패드,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4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는 최대 60%, 탐폰은 20% 할인을 진행하며, 스마트 스토어 찜 고객은 추가 5% 할인, 스토어 소식 알람 동의 시에는 추가 5% 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템포 순면패드는 전제품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했다.

동아제약 템포 브랜드 담당자는 “발매 46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통큰 행사를 준비했다”며 “여성들의 생활 필수템인 위생 용품을 좋은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국내 최초로 탐폰 제품을 출시한 이후 탐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2019년 템포 내추럴 순면라이너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 순면패드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생리용품 선택권을 더욱 폭넓게 제시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2020년 국제 NGO 단체인 지파운데이션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후원하는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동성제약

해외 제약사 초청 ‘PDT 해외 상담회’ 개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오는 25일 동성제약 방학동 본사에서 해외 제약사 대상 PDT-PDD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이번 상담회에서 지난 15년간 추진해온 신약 포노젠과 PDT 광 의료기기(레이저 조사기, 레이저 진단기 등)의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기술 설명 및 상담을 진행한다.

동성제약이 연구 개발 중인 PDT-PDD 암 치료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이다. 최근 암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치료 효과(immune-effect)’로 인해 PDT 조사 부위 외 부위에서 치료효과(압스코팔 효과)가 나타나는 등 새로운 치료 기전이 발견되고 있으며 동성제약은 췌장암 치료 및 진단을 적응증으로 임상 및 신약 허가 프로세스를 진행 중에 있다.

동성제약은 2017년 PDT 및 항암치료제 연구개발을 위한 대구 암 센터를 개소 이래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PDT 광민감제 신약 ‘포노젠’ 및 광 의료기기 개발, 그간의 다양한 임상 및 연구 성과를 국제 학술지 등을 통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에서도 이와 관련한 내용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 참가 업체는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3개 제약사로 중국 내 항암제를 포함, 다양한 의약품을 선보이고 있는 규모 있는 유수 제약사들의 경영진이 직접 방문해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내 항암 시장은 한 해 신환 460만 명, 유병 환자 수 930만 명에 달하는 큰 시장으로 이는 우리나라 한 해 유병률 및 신환율 20배 규모의 시장에 달하는 만큼, 이번 상담회에 높은 관심을 갖고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알려졌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당사에서 개발한 PDT-PDD 광과민제 신약 ‘포노젠’의 국내 신약 허가를 위한 정식 임상을 신청하고 있는 단계로 이와 동시에 미리 해외 시장의 기술 수출 등에 필요한 시장 조사 및 적극적인 해외 진출 전략 수립, 영업을 진행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국내는 물론이거니와 해외에서도 췌장암에 대한 확실한 치료법이 부족하여 미충족 의료수요가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PDT 시술 미래 가능성 및 시장성 역시 높다고 판단한다.”라고 전했다.


코오롱티슈진 

TG-C, 무릎에서 척추까지 적응증 확대 나선다

코오롱티슈진이 4월 21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척추학회인 북미척추학회(NASS, North American Spine Society)에 공동 후원사로 참여해 척추 질환에 대한 TG-C의 전임상(Preclinical)결과를 발표했다. 코오롱티슈진은 앞으로 기존의 무릎과 고관절 분야를 넘어 척추까지 순차적으로 적응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오롱티슈진은 지난 2021년초부터 전임상단계를 진행하면서 개념검증(PoC, Proof of Concept) 및 유효성 확인 실험 등을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진행해 척추 질환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2년여의 기간동안 축적한 전임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척추질환의 잠재적 치료제로서 TG-C(TG-C as a Potential Treatment for Degenerative Disc Disease)’라는 주제로 동물 실험을 통해 확인된 TG-C의 척추 질환에 대한 구조적 향상과 통증 감소 데이터를 발표했다.

코오롱티슈진 한성수 대표는 “세계적인 척추학회인 NASS에 참여해 그간 코오롱티슈진의 적응증 확대 노력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TG-C의 척추 적응증 확대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美 FDA의 임상진행을 위한 승인절차인 IND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미국 내에서 진행중인 무릎관절 대상 임상3상과는 다른 작용기전(MoA, Mode of Action)으로 FDA의 임상승인을 받아 다양한 관절 부위에서 TG-C의 세포유전자 치료제로서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본 총회격인 정기총회(Annual Meeting)는 2023년 10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북미척추학회(NASS)는 1984년 설립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척추 학회로서, 전세계 8,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 D.C에 본부를 둔 척추 질환 치료 분야 과학자와 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기구다. 매년 진행되는 척추학회 총회는 전 세계의 관련 임상연구 전문가 및 의료 전문의 등이 참여한다. 이번 학회에는 세계 최대 의료 장비 및 서비스 전문 다국적 기업인 메드트로닉(Medtronic)社가 대표 후원사(Principal Sponsor)로 참여했고 코오롱티슈진은 공동후원사(Major Sponsor) 자격으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