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메틸-엔-에틸트립타민' 등 6종 임시마약류 지정예고
상태바
'엔-메틸-엔-에틸트립타민' 등 6종 임시마약류 지정예고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4.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신규 4종, 재지정 2종

'엔-메틸-엔-에틸트립타민' 등 6종이 21일 임시마약류로 지정예고됐다. 

임시마약류 지정 예고 물질은 신규지정은 엔-메틸-엔-에틸트립타민(N-Methyl-N-ethyltryptamine), 델타9-티에이치시-오(Δ9-THC-O), 델타8-티에이치시-오(Δ8-THC-O),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HHC-O-acetate) 등 4종이며 재지정은 2,3-디시피피(2,3-DCPP), 알킬-나이트리트(Alkyl-nitrite) 등 2종이다. 

‘엔-메틸-엔-에틸트립타민’은 마약류인 ‘디메틸트립타민’과 구조가 유사해 중추신경계에 작용이 예상되고 환각을 나타내므로 2군 임시마약류로 신규 지정한다. 

‘델타9-티에이치시-오’는 대마의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THC)’과 구조가 유사하고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며 의존성 등 위해성이 높으므로 1군 임시마약류로, ‘델타8-티에이치시-오’와 ‘에이치에이치시-오-아세테이트’는 THC와 구조가 유사하고 신체적·정신적 위해 가능성이 있으므로 2군 임시마약류로 신규 지정한다.

규 지정 약물 4종은 영국, 일본 등에서도 규제하는 약물이다.

또 오는 5월 28일 임시마약류 지정이 만료될 예정인 ‘2,3-디시피피’등 2종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고 의존성 등 국민 보건상 위해 우려가 있어 향후 3년간 임시마약류로 재지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