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 단신 - 12월 23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 다국적제약 단신 - 12월 23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2.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츠카, 의약품 안전관리 우수업체 선정

한국오츠카제약은 지난 22일 경인식약청에서 진행된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의약품 안전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경인식약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오츠카제약은 다국적기업으로서 드물게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엄격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를 통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공급으로 환자의 건강한 삶에 공헌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Pharmaceutical Quality System을 구축하여 GMP Level의 국외 인지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었다.

1989년 준공된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은 1990 년 12 월 K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및 1999년 12월 BGMP(우수원료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시설승인을 취득하였으며, 2000년 7월에는 미국 FDA 로부터 의약품 원료 제조시설에 대한 적합 승인을 받으며, 원료 합성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의약품 생산의 전 공정을 수행할 수 있는 제조 시설로 거듭 발전해왔다. 

또한 국내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다국적제약회사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우수인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품질경쟁력을 갖춘 생산시설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이처럼 선진화된 생산설비를 갖추고 지속적인 보완을 통한 엄격한 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로 GMP위반이나 적발사례 없이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내 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이바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Pharmaceutical Quality System을 구축하여 EU-GMP승인을 포함한 해외 보건당국의 GMP승인으로 수출활로 확대에 힘써 19품목을 30개국에 수출하며 국가 경제 발전 및 고용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수출뿐 아니라 국내 의약품 판매량의 99% 이상을 제조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또 해외 Inspection 실제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기업들이 참가하는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하여 국내 제약산업의 기술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한국오츠카제약 공장장 김성훈 전무는 “대부분의 다국적 제약사들이 공장을 철수하였지만 한국오츠카제약은 제조시설에 대한 고용과 투자를 확대, 생산성을 향상하고 품질시스템을 개선하는 등의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의약품 안전 관리 우수업체 선정을 통해 한국오츠카제약의 GMP수준과 경쟁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며, 이는 모회사인 오츠카제약으로부터의 혁신적인 신약의 도입 및 원료 및 완제의약품의 거점 공장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룬드벡, '산타원정대’ 나눔 활동 참여

한국룬드벡은 지난 22일, 연말을 맞아 추워지는 날씨와 지속된 코로나로 제약이 많은 서울요양원 어르신 45명과 임마누엘집 거주시설 장애인 23명을 위해 ‘2022 다시 찾아온, 룬드벡 산타원정대’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룬드벡 산타원정대’는 한국룬드벡 임직원들이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이다. 작년에는 임직원들이 산타로 변신해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심어주었다면, 올해는 어르신과 장애인에게도 따뜻한 기억과 신체적 · 정서적 건강 증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한국룬드벡은 사단법인 세상아이와 함께 서울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이용 어르신 45명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 지원을 위해 1000만 원의 후원금과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그 중 눈에 띄는 활동은 한국룬드벡 임직원들과 함께한 ‘그림액자 아트월’이다. 이 아트월은 한국룬드벡 임직원 70명이 ‘세상아이 그림액자 봉사키트’를 이용해 직접 그림 액자를 제작, 1인당 5개씩 총 350개의 작품을 기부하여 완성됐다. 

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도우며 일상생활의 무료함을 즐겁게 바꾸는 맞춤형 손놀이교구 ‘기억상자’를 선물하고, 코로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코로나 감염 예방을 돕는 KF94 마스크와 코로나 19 자가 진단키트도 함께 기부했다.

이 밖에도 한국룬드벡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임마누엘집 거주시설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후원금 500만 원도 전달했다. 해당 후원금은 지역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시설 내 고립되어 있어 자아존중감, 사회성이 낮아진 성인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송파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립생활 어울림 캠프’ 활동에 쓰였다. 어울림 캠프는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의 이해부터 구성원들의 역할 분담을 배우고, 자신의 선택과 결정에 따라 문화 여가까지 즐겨보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여전한 코로나19확산세 속에서 룬드벡의 이번 후원 활동이 올 겨울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정서적 회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룬드벡이 받아온 사랑을 더 많은 곳에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