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0월13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0월13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0.1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유나이티드, 대웅, 유영, 비보존헬스케어, 동성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발달장애인 위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 자원봉사

동국제약(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다.

'어깨동무 스페셜 운동회'는 지난달 22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밀알학교에서, 발달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해 강남구청(보건소) 주최 및 주관, 강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밀알학교 후원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밀알학교를 비롯해 서울시 발달장애인 시설 12개소에서 총 550명이 참가했다.

이날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한 경기장 안내, 참가자 인솔 등 현장 지원활동을 펼쳤다. 또한 플로어컬링, 무빙바스켓, 스포츠 스태킹 릴레이, 지그재그런, 다트 등 경기종목과, 악력, 제자리멀리뛰기, 안아 메디신볼 던지기 등 체력왕 선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참가선수들을 응원했다.

봉사단원으로 참여했던 동국제약 직원은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다”며, “장애인들과 함께 뛰고 응원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14년 발족되었다. 이에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매월 정기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자신이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해 참여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강원 철원 초등학생 38명에 장학금 지급-교육 프로그램 실시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강원도 철원군(군수 이현종)과 함께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재개되며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철원군이 자매결연하여 올해 14번째를 맞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학습태도가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철원군의 초등학생 약 38명을 선정하여 체험학습, 견학, 강연 등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한 뒤, 경기도 광주시에 자리한 유나이티드제약 연수원에 입소하여 한글과 관련된 그림놀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후 참가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을 지급하였으며, 한국영리더십센터(대표 강경자)의 유하나 강사를 초청해 ‘한국을 변화시키는 매일 멋진 영리더’라는 주제로 리더쉽 강연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인솔 교사로 동참한 김진혁 교사는 프로그램 종료 후 “서울의 박물관을 관람할 기회가 부족한 철원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역사와 유물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철원교육청과 협력하여 좋은 프로그램으로 매년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주었으며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송초 5학년 심아영 양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반가사유상등 역사 유물을 직접 볼 수 있어 반가웠고 프로그램들도 너무 즐거워서 좋았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나이티드제약 강덕영 대표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값진 경험들이 아이들 성장에 큰 영양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철원군을 넘어 국가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4년 철원군 서면 자등리와 1사 1촌 운동으로 인연을 맺은 유나이티드제약은 2006년부터 철원군과 자매결연을 하고 세계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는 취지로 ‘유나이티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대웅제약

2022 유럽소화기학회 참가...'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 발표

대웅제약이 국산 34호 신약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2022년 유럽소화기학회(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 UEGW 2022)'에서 11일(현지시간) 급성 혹은 만성 위염 환자 대상으로 펙수클루의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한 임상 데이터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럽소화기학회는 전 세계 50,000명 이상의 의사 및 보건 전문가, 과학자들로 구성된 유럽 최대 규모의 학회다.

이번 발표는 펙수클루의 위염 적응증 관련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3상 시험 결과에 대한 분석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펙수클루는 유효성 평가 지표인 ‘상부위장관 내시경 검사상 위점막 미란의 유효율’에서 20㎎정 1일 1회 용법(59/102명, 57.8%)과 10㎎ 정 1일 2회 용법(67/102명, 65.7%) 모두 위약(39/96명, 40.6%) 대비 우월함을 입증하였다. 약물이상반응 등 안전성 평가 결과도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었으며, 특히 중대한 약물이상반응 역시 발생하지 않아 안전한 약물로 확인됐다.

해당 연구 발표의 제 1저자인 김광하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1990년 PPI(프로톤 펌프 억제제)가 기존의 위산분비 억제제인 H2차단제를 대체한 것처럼, 머지않아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이 PPI를 대체하게 될 것이며, 최근 대웅제약에서 개발된 P-CAB 제제인 펙수클루는 이런 흐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연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기존의 PPI는 서구에서 개발돼 서구적인 관점에서 치료 적응증이 결정되었다. 하지만 한국에서 개발된 펙수클루는 발매 초기부터 역류성 식도염뿐만 아니라 한국 진료 환경에 맞춰 한국인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위염에 대해 우선 적응증을 받음으로써 실제 약제를 처방하는 임상의뿐만 아니라 환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의 펙수클루는 위염 임상 3상 성공을 통해 P-CAB제제 중 국내 유일하게 위염 적응증을 추가하게 됐다. 위염은 경증 미란의 경우 자연 치유율이 높고, 중증 미란의 경우 치료약을 투여해도 치유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약군 대비 시험약의 우월성을 확보가 어려워 난이도가 높은 임상이다. 이런 이유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위염 치료제 중 임상 3상에서 위약군 대비 우월성을 확보한 사례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은 국내서 품목 허가를 받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 외에도 펙수클루의 적응증 확대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NSAIDs) 유발 위십이지장궤양 예방요법에 대한 임상 3상시험 및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이 완치된 환자에서 유지요법에 대한 임상 3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으며,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 임상도 준비 중에 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유럽 최대 규모인 유럽소화기학회에서 펙수클루 위염 적응증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전 세계 의료진을 상대로 펙수클루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의 후속 적응증 추가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복용 편의성을 위한 라인업 확대를 통해 제품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영제약

‘2022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

유영제약은 지난 11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가장 큰 채용 박람회 중 하나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마지막 개최 이후 3년 만에 다시 재개된 것으로, 약 3,000명의 취업 준비생들과 약 92개의 기업 및 관련 기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유영제약은 부스를 마련하여 연구, 개발 및 영업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채용 상담 및 현장 면접을 진행하였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역대 최다 기업이 참여한 상황에서 11개의 회사로 선별되어 중앙 무대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채용 담당자는 “이번 채용 박람회는 기업설명회를 통해 우수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비전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유영제약은 추후 진행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보존 헬스케어

비염치료 의료기기 '루즈 노즈 케어' TV홈쇼핑서 판매

비보존 헬스케어(대표이사 이두현)는 10월 환절기를 맞아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인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의 TV홈쇼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즈 노즈 케어는 콧속 환부에 660nm, 940nm 파장대의 저출력 광선을 조사해 비염을 치료하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조사된 광선에서 발생된 열이 코 점막을 통해 전달돼 점막의 혈액 공급을 높이고 염증을 완화시킨다. 전형적인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인 콧물, 재채기, 가려움 등의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또 루즈 노즈 케어는 무선 방식으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저출력 광선으로 알레르기 항체를 감소시키는 강점이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간편한 착용성으로 기능성 및 실용성,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비보존 헬스케어의 제품이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루즈 노즈 케어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서울 대형 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일 임상 중간점검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고 공식적인 결과 보고는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비보존 헬스케어 관계자는 "환절기로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비염 환자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파급력이 큰 TV홈쇼핑을 통해 비염 치료기 시장에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보존 헬스케어는 다가오는 11월 1일 비보존제약과의 합병을 앞두고 있다.


동성제약

이지엔(eZn),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 ‘가디언(Guardian)’ 입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11일, 염모제 브랜드 ‘이지엔(eZn)’을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에 런칭했다.

이번에 런칭된 제품은 이지엔 브랜드의 핵심 제품인 셀프염모제 ‘푸딩 헤어컬러 8종’과 셀프탈색제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빼기'이다. 이는 기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유니크한 헤어 컬러로 현지에서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지엔 글로벌 브랜드 모델인 소녀시대 태연이 선정한 ‘태연 Pick’ 컬러들은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성제약은 말레이시아 이지엔 브랜드 총판 파트너사인 ‘유원(U1)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가디언(Guardian)’ 350여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였고, 향후 500개 전 매장 입점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유원(U1)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지엔 브랜드는 한류 콘텐츠와 K-뷰티 제품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며, 동성제약과의 협업 하에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펼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이지엔 수출 담당자는 “현재 이지엔 브랜드는 동아시아 5개국(중국,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본, 대만 수출도 런칭 할 계획으로 앞으로 동아시아 어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지엔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이라는 포부를 전달했다.

한편,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해외 다수 국가의 메이저 유통채널에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현재 기준 총 8,000여 개의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 런칭됐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10,000개 이상의 해외 유통망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