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4월2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4월2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4.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JW중외제약, 동아, 휴메딕스, 동성, 신신, 메디톡스, SK바이오사이언스

 HK이노엔

걸음 기부 순애보 캠페인 시즌2 진행

HK이노엔이 장기기증자의 자녀들을 위해 총 5억 걸음 걷기 캠페인에 나선다.

HK이노엔(HK inno.N)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5월 24일까지 한 달간 ‘순애보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순애보 캠페인은 순수한 사랑의 걸음 ‘순애보(步)’를 통해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HK이노엔만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 진행된 1차 캠페인에선 당뇨병 어린이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장기기증자의 자녀를 지원함으로써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원활한 신장이식을 통해 만성콩팥병 환자가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1만보를 걸을 때마다 1천원씩 기부액이 쌓이며, 총 5억 걸음의 목표를 달성하면 장기기증자의 자녀들에게 5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걸음 기부 전용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를 설치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순애보 캠페인’을 선택해 걸음을 기부하면 된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순애보 캠페인을 HK이노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추진하며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K이노엔은 최근 사업장이 소재한 이천시 마장면과 지역사회 소통채널을 구축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건강키트를 회사의 생산시설이 위치한 경기 이천, 충북 음성 및 청주 지역의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달하는 등 지역 기반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JW중외제약

얼굴흉터 위한 실리콘 패치 '하이맘밴드 스카스팟' 출시

JW중외제약은 작은 크기의 흉터 관리에 효과적인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맘밴드 스카스팟’은 선상형·면상형·켈로이드성·비후성 흉터 부위를 관리해 주는 실리콘 겔(Gel) 성분의 패치형 제품이다. 

실리콘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방지해 흉터 형성에 관여하는 비정상적인 콜라겐 합성을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여드름용 패치 정도의 크기(지름 12㎜)와 얇은 두께(0.15㎜)로 밀착도가 우수하다. 또 패치를 고정하는 2차 드레싱이 필요 없어 사용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하이맘밴드 스카스팟는 연고나 잘라 쓰는 제형이 아닌 스팟패치 제품으로 낮 시간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이 활성화되는 밤에도 편리하게 흉터를 관리할 수 있다”며 “상처 유형별로 전문화된 하이맘밴드의 특징을 앞세운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템포 45주년 맞아 ‘템포데이’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템포 45주년을 맞아 ‘템포데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템포는 1977년 론칭 이후 45년 동안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템포데이 행사는 생리대와 팬티라이너, 탐폰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2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탐폰은 역대 최대 할인율인 4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템포데이 기간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10원에 판매하는 ‘10원 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7일 오후 8시에는 45주년 기념 템포 네이버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템포 순면패드는 전제품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OCS(Organic Content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했으며, 최근 배우 박지후가 템포 신규 모델로 발탁되어 소비자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 할인과 최다 구성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편안한 템포 여성 용품을 선보이며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메딕스

비건화장품 ‘더마 엘라비에 제로’ 런칭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환경보호, 동물복지 등에 대한 철학을 소비와 연결해 가치 소비, 윤리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화장품 시장에서도 ‘비건화장품’이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더마 엘라비에의 비건화장품 라인 ‘더마 엘라비에 제로’를 런칭했다고 25일 밝혔다.

더마 엘라비에 제로는 예민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비건화장품 라인이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기초부터 베이스메이크업까지 총 3종(리퀴드 클렌저, 클리어 토너, 누디 쿠션)으로 출시했다.

더마 엘라비에 제로에는 더마 엘라비에의 핵심 기술력을 담은 10종 히알루론산에 저자극 포뮬러를 적용했다.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전제품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그 중에서도 누디 쿠션은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마쳐 보다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MZ세대의 가치소비, 윤리소비에 대한 공감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며 ESG경영을 실천하는 휴온스그룹의 경영 이념을 반영했다.

포장재가 자연으로 쉽게 돌아갈 수 있도록 패키지 전반에 색을 덜어내고 코팅을 배제 했다.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용지에 소이잉크를 사용했으며, 인쇄 면적도 최소화했다.

더마 엘라비에 제로 ▲리퀴드 클렌저는 비이온성 천연 계면활성제가 세안 후 건조함과 자극을 줄여주고 약산성 포뮬러가 세안 후 촉촉함을 유지해 건강한 피부 환경을 조성해준다. ▲클리어 토너는 PHA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안 후 잔여물뿐 아니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알란토인이 세안 후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고 편안하게 정돈해준다. ▲누디 쿠션은 굴절률이 높은 브라이트닝 오일을 배합해 각도에 따라 빛나는 피부 광택을 선사하고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더마 엘라비에 제로는 히알루론산 전문 더마 브랜드 더마 엘라비에의 탁월한 기술력과 저자극 포뮬러에 최신 소비 트렌드인 ‘비건’의 가치를 담아 탄생시킨 라인이다”며 “클렌저, 토너, 쿠션 3종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더마 엘라비에 제로 전제품은 4월 25일부터 LF몰에서 선 런칭하며, 오는 5월 1일까지 런칭 기념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성제약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 록소앤겔 배우에 남궁민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국내 최초 겔 타입 록소프로펜 진통소염제 ‘록소앤겔’의 TV광고 모델로 배우 남궁민을 발탁했다.

남궁민은 지난해 MBC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열연하며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온 것은 물론, 예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여준 친근한 모습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국민 배우’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동성제약은 이러한 점이 겔 제형의 프리미엄 록소프로펜 소염진통제 ‘록소앤겔’을 ‘국민의 겔’로 소개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해 TV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

동성제약은 다양한 통증 중에서도 운동선수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발생하는 ‘엘보우 통증’에 초점을 맞췄다. 엘보우 통증은 팔과 손목을 쓰는 동작에서 발생하는 팔꿈치 통증을 일컫는다. 최근 골프 인구가 급증하며 특히 팔꿈치 바깥쪽 통증인 ‘골프 엘보우’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팔꿈치 안쪽 통증인 ‘테니스 엘보우’는 평소 반복적인 동작을 취하는 주부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난다.

동성제약의 ‘록소앤겔’은 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을 주 성분으로 하는 바르는 겔 타입의 진통소염제다. 피부에 도포했을 때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무색무취의 겔 제형으로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엘보우 통증을 편리하게 치료할 수 있다. 육아나 가사노동이 많은 주부, 키보드 작업이 많은 직장인에게 추천할 만하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국민 배우 남궁민과 국민의 겔 ‘록소앤겔’이 시너지를 이뤄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엘보우 통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록소앤겔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우 남궁민과 함께한 ‘록소앤겔’의 TV 광고는 오는 5월 온에어 예정이다.

 신신제약

'고마운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지인 등 소중한 분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고마운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 ‘파이코메가’ 및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 신제품인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MSM플러스’, 뼈 건강을 위한 ‘코랄칼슘PGA플러스’, 수면 건강을 위한 ‘수면건강락티움플러스’ 등을 포함한 총 5종이다.

신신HL의 베스트셀러 파이코메가는 총 5개월분의 제품을 역대 최고 혜택인 7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미야리산U는 최대 31% 할인과 함께 선착순 500명에게 신신에어파스F 미니 스포츠 에디션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프리미엄MSM플러스와 코랄칼슘PGA플러스는 각각 3개월분을 56%, 51% 할인하며, 락티움플러스는 약 1개월분을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AK몰, GS shop, CJ, 신세계몰 등 신신HL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제품별 선물세트 수량 구입시 선물용 쇼핑백을 추가 증정하고, 모든 제품은 1개만 구입해도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리비옴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신약 개발 박차”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자회사 리비옴(대표 송지윤)이 지난 21일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대표 김진하)로부터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리비옴은 메디톡스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LBP, Live Biotherapeutic Products) 후보물질 및 제반 기술을 이전 받아 2021년 설립된 미생물 연구 기반의 신약 개발 전문 기업이다. 리비옴은 핵심 기술로 ‘듀얼 LBP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N-LBP’ 플랫폼과 유전자 에디팅 기술을 통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킨 차세대 플랫폼 ‘E-LBP’를 활용한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로 리비옴은 주력 파이프라인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LIV001’의 임상에 박차를 가하고, 항암제 등 후속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LIV001’은 이미 동물모델 실험에서 염증 억제 및 면역 반응 안정화 등의 효능 검증을 마쳤으며, 지난 1월부터 호주 루이나바이오(Luina Bio) 및 영국 키이파마(Quay Pharma) 등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들과 임상용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리비옴은 ‘LIV001’의 비임상 시험을 연내 완료하고, 2023년 글로벌 임상 진입을 계획하고 있다.

리비옴 송지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개발 중인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LIV001’의 글로벌 임상 착수를 위한 큰 발판이 마련됐다"며 "후속 파이프라인으로 개발 중인 항암제 ‘LIV002’의 임상 준비도 차질 없이 진행해 목표하는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비옴은 메디톡스에서 미생물 치료제 분야를 담당했던 연구진들이 설립한 미생물 기반의 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LIV001’ 및 항암제 ‘LIV002’ 외에도 이식질환(LIV003), 면역질환(LIV004)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기술 이전을 통한 사업 영역 확장 전략을 진행중이다. 리비옴 외에도 혁신항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상트네어바이오사이언스(대표 양기혁)에 기술수출한 바 있으며, 상트네어는 올 3월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 임상3상 "우수한 면역 반응 확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이 우수한 임상3상 결과를 확보했다. 향후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해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으로 보건당국의 최종 품목허가가 완료되면 대한민국은 ‘백신 주권’을 확보하고 동시에 독자적인 코로나19 백신 수출국으로서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사장 안재용)는 합성항원 방식의 자체 개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임상3상 분석 결과에서 대조백신 대비 우수한 면역 반응을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GBP510’은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MGF)과 전염병예방혁신연합(CEPI)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SK바이오사이언스와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nstitute for Protein Design, IPD)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로, GlaxoSmithKline(GSK)의 면역증강제(Adjuvant) AS03이 적용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고려대구로병원 등 국내 16개 임상 기관 및 태국, 베트남, 뉴질랜드, 우크라이나, 필리핀 등 해외 5개국에서 만 18세 이상 성인 4,037명을 대상으로 임상3상을 진행한 결과, 면역원성 측면에서 대조백신인 ‘Vaxzevria’ 대비 GBP510(4주 간격 2회 접종)의 우위성을 입증했다. Vaxzevria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와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으로, WHO∙EU 등 전 세계 50여 개 국에서 허가돼 코로나19 방역에 기여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GBP510은 코로나19 감염성을 중화해 예방효과를 유도하는 중화항체 분석에서 대조백신 대비 중화항체를 월등하게 높이는 우위성을 확인했다. 또 임상 대상자 중 GBP510 접종 후 중화항체가 4배 이상 상승한 사람의 비율을 의미하는 ‘항체전환율’ 역시 대조백신에 비해 유의미하게 높았다. 안전성 데이터는 이달 중 확보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정부와 보건당국, 국제기구와 연구기관, 그리고 글로벌 기업들이 연합해 한마음으로 지원하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한 뜻으로 응원해준 덕분에 지금의 성과가 있었다"며 "GBP510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전 세계 방역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백신 주권 국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