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인체조직 이식재 개발 전면에
상태바
로킷헬스케어, 인체조직 이식재 개발 전면에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8.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한국공공조직은행과 공동연구 업무협약

로킷헬스케어가 한국공공조직은행과 손잡고 인체조직 이식재에 대한 공동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지난 10일 서울 금천구 소재 로킷헬스케어 본사에서 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이덕형)과 '인체조직 이식재의 가공·처리·분배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경영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공동사업 추진·홍보 ▲국내외 자료조사 및 데이터 수집을 통한 분석 ▲신규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연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덕형 은행장은 "재생의료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인 로킷헬스케어와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보건의료 기술 개발과 국민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기존에는 해외에서 기증된 인체조직을 중심으로 조직은행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국내에서 기증된 소중한 인체조직을 활용하게 돼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기회를 주신 한국공공은행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으로부터 인체조직기증자를 연계받아 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등을 공익적으로 수행해 이식재의 적정한 수급과 안전을 도모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인체조직이란 뼈, 연골, 근막, 피부, 양막, 인대 및 건, 심장판막, 혈관, 신경, 심장막 등 신체 일부로서 사람의 건강, 신체회복 및 장애예방을 위해 채취, 이식될 수 있는 조직을 의미한다.

한편, 로킷헬스케어는 4D 바이오프린터와 AI기술로 당뇨발, 골관절염, 신부전 등의 난치병 치료를 연구개발 및 글로벌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인체유래 조직으로 바이오잉크도 개발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