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수출과 도입계약 등 봇물...신약 임상결과 발표도
상태바
해외 수출과 도입계약 등 봇물...신약 임상결과 발표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1.16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1월9일~13일] 연말 나눔행사 진행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세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조만간 수도권도 1.5단계로 상향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지난주 제약기업들은 다양한 수상소식과 투자유치, 나눔행사, 3분기 실적들이 전해졌습니다.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들려온 업체들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9일, 동아제약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의 캐릭터를 활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조르단 어린이 칫솔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은 '가그린 어린이용 사과맛 380ml'과 '조르단 어린이 칫솔 그린클린 키즈'입니다.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전문회사 아이디언스가 2019년 설립 이후 첫 번째 재무적투자자(FI) 자금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6일까지 330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이 확보됐고, 다음달 약속된 추가 투자금이 납입되면 총 4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완료됩니다. 이번 투자에는 유안타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서울투자파트너스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했습니다.

 

어린이 성장 및 발육에 도움이 되는 동작으로 구성된 춤 영상을 SNS(인스타그램, 틱톡)에 공유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튼튼댄스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유유제약 '튼튼댄스 챌린지'는 코로나 및 추워진 날씨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방송댄스를 따라 하며 성장 및 발육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하게 만드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입니다.

 

셀트리온이 9일 연결기준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5,488억원, 영업이익 2,453억원으로 영업이익률 44.7%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89.9%, 영업이익은 137.8%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입니다.

 

10일, 한국콜마가 러시아 유통업체와 손잡고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러시아에 공급합니다. 한국콜마는 진단키트 공급 사업을 시작으로 신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는 최근 러시아 유전자 진단키트 및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EVA Medical사와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러시아 현지 임상시험 및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조아제약이 오는 20일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본사 로비에서 장애아동의 예술작품 전시회를 갖습니다. 장애아동의 작품은 조아제약이 2013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인 ‘프로젝트A’ 사업으로 완성된 것들이다. ‘프로젝트A’는 예술적 재능을 가진 장애아동 발굴을 목적으로 예술가 멘토와 장애아동 멘티를 일대일로 매칭하고, 지원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휴메딕스가 러시아 정부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NowCheck COVID-19 Ag Test)의 긴급사용승인(EUA, Emergency Use Authorization)을 획득했습니다. 러시아는 누적 확진자가 미국, 인도, 브라질에 이어 세계 4위 규모로, 하루 확진자수 또한 2만명에 육박하는 등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휴젤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540억7211만원, 영업이익 211억6598만원, 당기순이익 106억6318만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직전 2분기보다 12%, 26.7%씩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로도 각각 5.7%, 16.2% 올랐다. 영업이익률도 39.1%로 오름세를 기록했습니다.

 

유한양행의 '애뉴얼리포트(Progress & Integrity)'가 국제경연대회에서 2020년 국내 최고의 애뉴얼리포트로 선정됐습니다. 2020 ARC 어워즈에서 유한양행은 Best of South Korea 부문 대상(Grand Award Winners)을 수상했습니다.  ARC(Annual Report Competition)어워즈는 미국 머콤(MerComm)社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경연대회로 1987년 우수한 애뉴얼리포트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11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난임치료제 고날-에프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임직원 대상 ‘펜의 날(Day of Pens)’ 사내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환자 편의를 위해 펜타입 디바이스로 진화한 고날-에프의 25년간의 여정을 기념하고 기업 철학인 ‘환자를 위한 하나됨(As One for Patients)’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행사에서는 25미터 목도리를 임직원이 함께 두르는 퍼포먼스가 이뤄졌습니다.

 

대웅제약의 고혈압·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올로스타'의 임상 연구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대웅제약은 올메사르탄과 로수바스타틴 복합제인 올로스타의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에 대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 치료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Therapeutics)에 등재됐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지난 10일 중국 항서제약(Jiangsu Hengrui Medicine Co., Ltd)과 차세대 면역항암제인 이중 표적 융합단백질 'SHR-1701'의 도입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항서제약이 중국에서 개발 중인 SHR-1701의 국내 독점 개발 및 판매 권리를 확보했습니다.  항서제약은 동아에스티로부터 계약금과 마일스톤, 상업화 후 판매 로열티 등을 받고,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JW메디칼이 자사 임직원들과 가족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JW메디칼은 인근 의료기관과 협력해 JW메디칼과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직계 가족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검진 비용을 지원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한 '코셔(Kosher)'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코셔 인증 기관인 '오케이 코셔(OK Kosher)'로부터 자사의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원료 21종에 대해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의 임상 2상, 3상 프로토콜을 접수했습니다. 기존 임상 2상 시험 프로토콜 환자수로 158명을 신청했는데 코로나19 환자수가 감소해 임상피험자 모집이 어려워서 국내에서 60명(3상은 국내 60명, 해외 312명으로 총 372명)으로 해 식약처에 변경신청을 완료한 것입니다.

 

한미헬스케어가 슈퍼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 두유로 알려진 '완전두유TM' 1000박스 증정 이벤트를 엽니다. 최근 런칭한 완전두유TM 공식 브랜드 사이트 신규 가입자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소비자 100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해 완전두유TM1000(16개입 1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2일, 암젠코리아종근당이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데노수맙)'와 ‘이베니티(로모소주맙)'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지난 2017년부터 프롤리아 국내 공동판매를 진행해왔습니다. 올해는 프롤리아 재계약과 함께 이베니티도 공동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암젠코리아는 종합병원에 집중하고, 종근당은 준종합병원과 의원을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12일 '세계 폐렴의 날'를 맞아 인포그래픽을 통해 폐렴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백신 접종을 통한 폐렴구균 폐렴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폐렴구균 폐렴은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호흡기 질환 예방 수칙인 ▲손을 자주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나 팔꿈치로 항상 입과 코를 가리기 ▲담배 연기 멀리하거나 금연하기 ▲지속적인 기저질환 관리하기를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여 적극 알리기에 나섰다.

 

유일한 박사의 나라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유한양행은 지난 7일 초중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일한 청소년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유일한 박사의 삶을 통해 나라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됐습니다.

 

동화약품이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홍콩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 이하 DFA어워드) 2020'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DFA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가 2003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 관점을 바탕으로 우수 디자인을 선정하고, 전세계 디자이너와 기업에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 디자인 어워드입니다. 올해는 20여 개 국에서 1천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습니다.

 

한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12월9일까지 빅워크와 함께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비대면 걸음 기부로 진행되는 '당당발걸음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인 걸음 기부는 도움이 필요한 당뇨병 환우를 응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국제약이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당뇨병과 잇몸병의 상호작용에 대한 공동캠페인을 펼쳤습니다. 12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 것입니다. '당뇨, 잇몸관리 꼭 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당뇨환자들의 잇몸 관리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휴온스그룹의 3분기 매출이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3분기 누적 매출이 38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 늘어난 것으로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64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단일로도 매출액 1372억원, 영업이익 24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18%, 17% 증가했습니다.

 

13일, 한국BMS제약가 오렌시아(아바타셉트) 국내 출시 10주년 기념 'TOAST(Tenth Anniversary Of Abatasept Symposium Toward The Future)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해당 심포지엄에선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최신지견과 오렌시아의 real world data 등이 공유됐습니다.

 

GSK한국법인은 '2020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첫 결실로 부산 청동초등학교 놀이공간 완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개장식에는 GSK 컨슈머 헬스케어 한국법인 강상욱 사장,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 부산 청동초 남영수 교장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장 참석자들은 새롭게 조성된 놀이공간을 돌아봤고, 청동초 학생들은 새로운 놀이공간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한미약품이 세계최초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중인 LAPSTriple Agonist의 연구 결과 3건을 간질환 분야 세계 최대 학회인 미국간학회(AASLD)에서 발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8월 유럽 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유럽간학회(EASL) 국제간학술대회(ILC)에서도 LAPSTriple Agonist의 임상 및 전임상 데이터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대원제약이 지역 소외계층에 김치를 전달하는 온정을 나눴습니다. 서울 성동구 대원제약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성동구청과 함께 '2020년 제15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이 손수 담근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