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법인 매각 마무리...온라인 영업-마케팅 한층 강화
상태바
해외법인 매각 마무리...온라인 영업-마케팅 한층 강화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0.12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0월5~8일] 노르웨이 조제공장형 약국 진출도

코로나19 백신과 해외 법인 매각 완료, 기초과학 인재 양성, 해외 약국시장 진출 등 다양한 제약업계의 소식이 추석연휴 이후 쏟아졌습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전해진 업체들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5일, JW가 미래의 기초과학 분야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뛰어듭니다. JW그룹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형식의 임차료를 지원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선발했습니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기초과학 연구자가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용각산쿨이 쌀쌀해진 날씨 속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출격합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용각산쿨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보령제약 용각산 브랜드를 포함한 OTC 전체 제품의 마케팅 및 유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GC가 북미법인에 대한 매각 대금을 받았습니다. GC(녹십자홀딩스)는 지난 1일 스페인의 Grifols(그리폴스)로부터 북미 법인(GCBT·GCAM) 주식매각대금을 수취했습니다. 양사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지 석달여 만에 기업가치 기준으로 4억6000만달러에 달하는 양수도 작업을 초고속으로 끝냈습니다.

 

셀리드가 자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의 개발 및 대량생산을 위한 협력체계의 구축과 상업화 촉진을 위해 LG화학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셀리드는 지난 4월 'AdCLD-Cov19'백신의 개발을 개시한 이후 연구용 'AdCLD-Cov19' 백신 후보물질을 제작했습니다.

 

6일, GC녹십자가 새로운 성장을 다짐했습니다. 지난 5일 창립 53주년을 맞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 목암빌딩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맞춰 표창 수상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습니다.

 

휴온스가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핵심원료이자,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이 농림식품신기술인증(New Excellent Technology, 이하 NET)을 획득했습니다.

 

GC녹십자엠에스가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제품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까지 유럽시장 공략에 뛰어듭니다. 폴란드 기업인 핸드프로드(Handprod)와 1,100만 달러 규모의 혈당측정기 및 당화혈색소 측정시스템, 스위스 기업인 메디시스(Medysis)와 800만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콤보진단키트, 코로나19 형광면역 항원진단키트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7일, 휴온스내츄럴이 하루 한 알로 눈의 피로와 노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선보였습니다.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 등을 주원료로 비타민 A, 비타민 E, 아연 등 눈건강과 세포 보호, 항산화에 필요한 성분을 복합 배합한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입니다.

 

한미사이언스계열사인 제이브이엠의 주력 제품 'NSP(New Slide Premier)'가 유럽 노르웨이의 조제공장형 약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제이브이엠은 파우치형 의약품 조제 자동화 분야 해외 시장에서 70%대 점유율을 확보한 혁신 기업입니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미국 최대 Drug Wholesaler가 설립한 유럽 노르웨이의 자회사 N 조제 공장형 약국이 NSP를 도입해 운영한 결과, 추가 인력 절감 효과 등 다양한 장점을 확인했습니다.

 

CRO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클립스(대표이사 지준환)는 올리브헬스케어(대표 이정희)와 임상시험 원격 모니터링 양해각서 협약을 6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는 '임상시험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이 핵심인데, 클립스는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기획과 초기런칭을, 올리브헬스케어는 시스템 개발과 고도화를 담당하게 됩니다.

 

8일, 톱모델 방송인 한혜진이 즐겨먹는 두유로 화제가 되고 있는 '완전두유'를 널리 알릴 서포터즈 1기 모집이 시작됩니다. 한미헬스케어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완전두유를 무료로 체험하면서 홍보할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합니다. 1기 서포터즈는 3회 이상 완전두유 구매 후 음용중인 서울과 수도권 소비자 중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명이 선정될 계획입니다.

셀트리온은 식약처로부터 알러지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인 '졸레어(Xolair, 성분명 오말리주맙)'의 바이오시밀러인 'CT-P39'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고 한국 등 글로벌 임상 3상을 시작했습니다.

 

종근당이 온라인 마케팅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최근 병∙의원 의사 대상 의료정보 포털 '메디뷰'를 열고 비대면 온라인 영업∙마케팅을 개선했습니다. 메디뷰는 웨비나(웹+세미나), 학술 및 제품 자료실, 만성질환 정보, 문화 컨텐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제공됩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2020년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응용미생물, 산업생명공학 분야의 학술 및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회장 홍순광)가 미생물, 생명공학 분야의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인물 또는 단체에 수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