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개발 박차...건강기능식품 등 신제품 봇물
상태바
코로나19 개발 박차...건강기능식품 등 신제품 봇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9.14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7~9월11일] 임상중단과 공동프로모션 지속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크게 줄지 않고 있어 여전히 2.5단계에 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지난주까지 제약기업들도 재택근무를 이어가는 곳이 적지 않았습니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전해진 제약바이오업계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7일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육체피로는 물론 신경피로까지 동시에 케어하는 제품을 내놨습니다. 고함량 활성비타민 '투엑스비 듀얼’을 새롭게 출시한 것입니다. '투엑스비 듀얼'은 흡수 및 생체이용률이 월등히 좋은 비타민B1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 성분을 함유합니다.

 

태반주사제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한 동물시험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충북대의대 연구팀과 공동으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항바이러스 효과를 연구한 결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유사한 수준의 바이러스 증식 억제 효능을 확인했습니다.

 

유유네이처가 엄선된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를 사용해 항산화 및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머빈스 츄어블 그린프로폴리스'를 공급합니다. 주원료인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내 청정 지역인 '미나스제라이스'지역에서 자생하는 약용 식물인 '바카리스'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입니다.

 

한독의 당뇨병 치료제 '테넬리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가 독자적인 기전으로 고혈당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억제해 직접 베타세포를 보호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영남대학교 의료원 내분비내과 원규장, 문준성 교수 연구팀은 최근 연구를 통해 테네리글립틴의 항산화 작용기전을 밝혀냈습니다.

 

부광약품이 혈행개선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올인핏'을 출시했습니다. '올인핏'은 기존의 자사 제품인 올인정과 비교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센탈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60mg에서 120mg으로 2배 높혔고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홍국성분도 함량을 높혔습니다.

 

8일 JW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코드(mychord)'가 고품질 칼슘제를 선보입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신제품 '마이코드 어골칼슘&비타민D'를 내놓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보령제약과 바이젠셀이 면역세포치료제 등의 연구개발에 힘을 모읍니다. 보령제약은 바이젠셀과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R&D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면역세포치료제의 성공적인 개발과 상업화를 촉진할 계획입니다.

 

GC녹십자가 최근 반투명 제형인 '녹십자 아시클로버 크림'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까지 고려,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주로 구강이나 입술 주위에 나타난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으로 국내 유일한 반투명 제형으로 흰색 크림 제형의 기존 제품에 대비 소비자의 심미적인 수요도 충족시킨 게 특징입니다.

 

9일 사노피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당뇨치료제 임상 개발을 중단하기로 확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당뇨치료제가 아닌 다른 적응증 탐색 및 병용요법 연구, 새로운 파트너링 체결 등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사노피는 지난 5월 에페글레나타이드 반환 의사를 한미약품에 통보한데 이어 8일 이를 확정하고 각 임상 사이트에 통지했습니다.

엔케이맥스가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면역항암제 사업 협력에 나섭니다. 엔케이맥스의 100% 자회사 엔케이맥스 아메리카(NKMax America, Inc.)는 머크(Merck KGaA) 및 화이자(Pfizer Inc.)와 공동임상(Clinical Trial Collaboration) 계약을 체결하고, '슈퍼NK 자가 면역항암제(SNK01)'와 '바벤시오(아벨루맙)' 병용투여 임상을 진행합니다.

 

대웅제약이 LG화학과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 제품군(제미글로, 제미메트)'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하기로 최종 합의했습니다. 대웅제약과 LG화학은 지난 3개월 동안 양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해왔고, 2030년까지 제미글로 제품군의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각 사의 해외법인 및 지사의 판매망을 활용해 향후 양사가 개발한 신약에 대한 해외사업 상호 협력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GC녹십자의 '헌터라제'가 중국 내 첫 헌터증후군 치료제로 승인됐습니다. GC녹십자는 자사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Hunterase™)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National Medical Products Administration)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헌터증후군 치료제가 중국에서 품목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0일 하루 한알로 면역력을 높이는 한미약품의 '제텐-씨'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제텐-씨는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느끼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각종 비타민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22.5mg과 비타민C 750mg이 고함량으로 함유됐습니다. 현대인들의 복용 패턴과 주기 등을 고려해 기존 120정으로 포장돼 있던 제텐-씨를 2개월분(60정)으로 리뉴얼됐습니다.

 

휴온스의 사이클로스포린과 트레할로스를 복합해 개발한 안구건조증치료제 '나노복합점안제(HU-007)'가 5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세계 안구건조증치료제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내용으로 나노복합점안제의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배우 하정우가 감독했던 영화 '롤러코스터'의 패러디 영상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동국제약의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온라인 바이럴 영상입니다. 공개된지 한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55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인 것입니다. 이번 광고는 어학, 자격증 시험 등 취업 준비로 만성 피로 경험이 많은 젊은 세대를 겨냥해 토익 학원을 배경으로 제작됐습니다.

 

JW중외제약이 생약 복합성분의 잇몸질환 치료제를 선보입니다. 치주질환치료제 '덴탈큐'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덴탈큐'는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중증도 치주염의 보조치료제입니다. 이 제품은 치주 인대 재생을 촉진해 치아의 흔들림을 막아주는 ‘옥수수불화정량추출물’에 후박나무 추출물을 추가해 치주질환 원인균에 대한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조아제약이 유통전문사인 트라이씨클과 공동기획으로 국내 대표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에 어린이 대상 혼합음료 '잘크톤업'을 첫 론칭합니다. 잘크톤업은 오는 10일 오전 11시 35분 CJ오쇼핑을 통해 방송되며, 이 제품은 조아제약 영양 음료 베스트셀러이자 누적판매 250만병 기록한 '잘크톤'의 시리즈 제품입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발빠르게 움직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UI030의 성분인 아포르모테롤과 부데소나이드는 이미 천식과 COPD에서 임상적으로 오랜 기간 사용되어오던 약물로, 이달 중순까지 임상을 식약처에 신청할 계획입니다. UI030는 이미 동물실험을 통해 안전성이 확보된 약물로서 백신과는 전혀 다른 치료 기전과 투여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PARP억제제 '제줄라(니라파립)'의 난소암 1차 유지요법 적응증 확대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제줄라는 이번 적응증 확대를 통해 BRCA 변이 등의 바이오마커와 관계없이 백금기반요법에 반응한 난소암 환자의 1차 유지요법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1차부터 4차 이상까지 난소암 치료 모든 단계에서 활용 가능해졌습니다.

 

11일 휴온스그룹이 신경계 질환 및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나선 미국의 제약바이오 기업 '클렌 나노메디슨'의 시리즈D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클렌'사의 이번 시리즈D 투자는 전세계적으로 총 4,200만 달러 이상 모집이 완료됐으며, 휴온스그룹은 향후 ‘클렌’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 지속을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HK inno.N(구 CJ헬스케어)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인 '뉴틴몰'을 열고 본격적인 명절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뉴틴몰(www.mynutine.com)'은 건강제품 브랜드 '뉴틴'시리즈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홍삼 제품, 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입니다.

 

일동제약이 유산균 음료 신제품 '요구르트 에이드 코코'를 선보였습니다. 요구르트 에이드 코코는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 음료에 쫄깃한 식감의 나타드 코코(코코넛 젤리)가 어우러져 맛은 물론 마시는 재미를 더한 제품입니다. 일동제약의 유산균 기술을 활용해 독자 개발한 특허 원료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IDCC 3201'를 사용해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에스티팜이 임금을 동결합니다. 경기도 안산 반월공장에서 2020년 임금협약식을 개최하고 노사 합의로 도출된 임금 동결안을 확정했습니다. 임금협약식에는 에스티팜 김경진 사장과 민주노총 안산지부 부의장·화섬식품노조 에스티팜지회 문준모 지회장, 주요 경영진과 노조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