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억원 투자 유치부터 마스크 수출...법인통합 완료도
상태바
510억원 투자 유치부터 마스크 수출...법인통합 완료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7.02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6월29~7월1일] 마시는 골다공증약 개선

코로나19가 수도권을 넘어 대전, 광주까지 소규모 확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6월마지막과 7월초를 잇는 한 주입니다. 일선 제약사들도 이벤트와 캠페인, 수출과 특허출원, 업무협약 등 다양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지난달 29일부터 7월1일까지 전해진 제약바이오업체들의 소식을 한데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6월29일에는 암젠이 공공정책 분석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과 함께 심혈관질환 백서 '무대응의 비용: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심혈관질환 2차 예방’을 발간했다는 소식부터 전해졌습니다. 백서에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태평양 주요 8개 국가의 심혈관질환 대응 관련 정책 현황 평가가 포함됐습니다.

 

알보젠코리아가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모델로 한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신규 TV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신규 광고는 자신만의 기준에 따라 자유롭게 행복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의 모습을 담아냈다. ‘한창 꾸밀 때 아냐?’, ‘결혼할 때 안됐어?’, ‘나이 생각할 때 되지 않았어?’ 등 여성들이 생애주기에 따라 듣는 주요 물음에 ‘아니, 지금은 몰입할 때야’, ‘아니, 그냥 사랑할 때야’ 등과 같은 카피를 통해 여성들이 지키고 싶은 일상과 함께하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전달합니다.

 

동아에스티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사후관리심사에서 2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심사결과에서 동아에스티는 중부적합과 경부적합이 0건, 개선의 기회가 7건 확인되어 2년 연속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부패방지에 대한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와 리더십, 임직원들의 인식 증진과 사내문화 확산, 주관부서인 CP관리실의 시스템 개발과 운영 등을 강점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GSK컨슈머헬스케어 틀니 세정제 브랜드 '폴리덴트'는 활기찬 노년층의 스토리를 그린 공익광고 캠페인을 29일부터 유튜브에서 시작합니다. 7월1일 틀니의 날을 맞아 대한치과보철학회와 공동 기획됐습니다. 영상은 '틀니의 날 오디션 현장' 컨셉을 통해 남녀 실버 참가자들이 복싱, 요가, 노래, 춤 등 다양한 역량을 뽐내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대원제약이 인제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과 '고효율 약물 전달 기술 개발' 공동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대원제약 해금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 최태홍 사장, 손세일 중앙연구소장, 인제대학교 홍승철 LINC+ 사업단장, 최두형 교수, 정옥찬 교수를 비롯한 연구진들이 참석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가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6일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 참여한 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을 화상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대학생과 임직원 봉사단 대면 멘토링 봉사활동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운영했습니다.

 

갈더마코리아가 '레스틸렌 라인 살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갈더마코리아의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이 진행 중인 러브 레스틸렌 라인 캠페인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가장 아름다운 나만의 라인'을 기록하고, 보여주고,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6월의 마지막날 30일에는 부광약품 자회사인 콘테라파마가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51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난해 시리즈A 30억원 투자 대비 시리즈B는 약 17배 증가한 규모의 투자입니다.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소재의 중추신경질환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로 파킨슨 관련 이상운등증 치료제 JM-010을 비롯해 여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제약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이 유럽 코로나19 관련 중환자를 위한 동정적 사용으로 허가됐습니다. 유럽 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중환자의 증가 및 프로포폴과 미다졸람의 공급부족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면서 이태리 밀라노에 소재한 상 라파엘 병원은 코로나19 중환자 대상 진정목적으로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의 동정적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종근당이 바이엘코리아와 남성 성선기능저하증 치료제 '네비도'의 국내 유통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전국 병∙의원을 대상으로 네비도를 독점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네비도(주성분 테스토스테론 운데카노에이트)는 남성에게 발생하는 1차성 및 2차성 성선기능저하증의 대치 치료요법으로 사용됩니다.

 

한국화이자업존이 '동심을 부탁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소아 심장병 환우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임직원 및 의료진이 응원의 취지를 담아 그린 하트모양 그림에 대해 한국화이자업존이 일정 금액을 적립,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됐습니다. 이렇게 조성된 1000만원은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기탁됐습니다.

 

한국노바티스가 의료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딥노이드와 강직성 척추염 관련 솔루션 개발 및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협약을 통해 강직성 척추염 진행경과 및 치료반응을 신속·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강직성 척추염 환자 데이터를 수집·분석 ▲병변의 자동화 분석 알고리즘 개발 ▲의료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JW중외제약의 'CWP291'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효과뿐만 아니라 중증 폐질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JW중외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Wnt 표적항암제 'CWP291'을 '폐섬유화증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 출원했습니다.

 

휴온스가 국내 업체로는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국산 KF94 마스크를 수출합니다. 지난 5월 미국에 방역용품 첫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6건의 추가 계약을 진행한 바 있으며 거래 규모로는 약 80억원입니다. 또 추가로 이번에 워싱턴 주정부의 마스크 공급 업체로 신규 선정됐습니다.

 

7월1일에는 한국다케다제약가 1일부터 법인 통합 절차를 완료하고 모든 권리와 의무를 승계했다는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법인 통합 완료에 따라 샤이어파마코리아 제품인 ▲아그릴린 캡슐 ▲피라지르프리필트시린지 ▲메자반트엑스엘장용정 ▲레프라갈주 ▲비프리프주 ▲애드베이트주 ▲애디노베이트주 ▲릭수비스주 ▲마이피케이핏 등이 한국다케다제약으로 허가권이 변경됐습니다.

 

보령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투자펀드 Hayan I, L.P.에 24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ayan I, L.P.(하얀1 엘.피)는 보령의 미국 현지법인 하얀헬스네트웍스에서 설립∙운영하는 CVC(Corporate Venture Capital)펀드로 미국 내 초기단계 헬스케어기업 및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GC녹십자랩셀이 일본 특허청으로부터 세포의 동결보존용 배지 조성물과 용도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자사의 NK(자연살해, Natural Killer) 세포 치료제의 해동 전후 과정에서 세포 동일성과 생존율을 확보해 장기간 안정적인 동결보존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유한양행이 알레르기 치료제 개발에 뛰어들었습니다. 1일 지아이이노베이션과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 치료 후보물질인 GI-301(IgE Trap) 융합단백질에 대한 공동연구 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반환의무가 없는 계약금 200억을 포함해 총 1조 4000억)을 체결했습니다.

 

삼성제약이 건강기능식품브랜드 '피팅랩(Fitting Lab)'을 공식 론칭하고 ‘코어팩(COREPACK)’을 출시했습니다. 코어팩은 하루 한 번 한 팩으로 필수 영양 성분을 모두 섭취할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남성에게 꼭 필요한 11종의 영양 성분을 담은 포맨과 여성을 위한 14종의 영양성분을 담은 포우먼으로 구성됐습니다.

 

동국제약이 1일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액'의 용량을 대폭 줄여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인 '마시본에스액'을 출시했습니다. '마시본에스액'은 'Safety(안전하고)', 'Simple(간편한)', 'Solution(액상형 치료제)'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복용의 편리성과 순응도를 향상시킨 제품입니다. 지난 2015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액' 100mL 제형을 20mL 제형으로 개선해 복용량을 대폭 줄였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얼룩말 캠페인, TIE UP FOR ZEBRA'가 약 11만명의 시민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2017년부터 해당 캠페인을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약 한 달간 SNS 계정에 개별 신청을 통해 수령한 얼룩말 신발끈 인증샷과 함께 희귀질환 자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지정된 해시태그와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