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신규 처방...젬퍼리-테크베일리-코셀루고 등 입성
상태바
서울대병원 신규 처방...젬퍼리-테크베일리-코셀루고 등 입성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3.2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외등록, 원내 전환...허가권-판매권 변경도 다수

서울대병원에서 새롭게 환자치료에 처방되는 치료제에 다국적사 품목이 대거 포함됐다. 

서울대병원 약제부는 지난달 약사위원회에서 새로 사용하기로 결정된 약품을 공유했다. 

먼저 신규 원내 도입하는 약품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자궁내막암치료제 '젬퍼리'를 비롯해 한국얀센의 다발성골수종치료제 '테크베일리', 한국로슈의 시신경척수염치료제 '엔스프링'와 조혈제 '미쎄라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제1형 신경섬유종증(NF1)치료제 '코셀루고'이 들어갔다.

여기에 한국노바티스의 골수섬유화증치료제 '자카비'와 길리어드가 판매중인 삼중음성유방암치료제 '트로델비'도 처방목록에 올랐다. 

국내사들도 동참했다. 한독의 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치료제 '민주비'와 JW생명과학이 생산하고 JW중외에서 공급하는 '위너프에이플러스' 2품목,

명인제약의 파킨슨병치료제 '명도파정'이 신규처방에 합류했다. 

신규 원외등록약도 있다. 

화이자제약의 만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보술립' 3품목과 한국에자이의 류마티스 관절염-궤양성 대장염의 치료제 '지셀레카정' 2품목이 이름을 올렸다. 

또 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긴급도입 보험미등재 의약품 항경련제 '에토숙시미드 경구용 용액'와 코오롱제약의 만성폐쇄성폐질한 및 천식치료제 '트림보우'이 원외환자 치료에 사용된다. 

원외등록약을 원내약으로 전환된 품목도 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특발성폐섬유증치료제인 '오페브' 2품목과 코오롱제약의 천식치료제 '포스터'가 이에 포함됐다. 

한편 허가권-판매권 변경에 대해서도 안내됐다. 

한국엠에스디의 고지혈증치료제 '아토젯정'과 한국메나리니의 골관절염 통증완화제 '알콕시아'이 한국오가논으로 옮기며, 혈압강하제 '박사르정'은 광동에서 글락소로, 마취제 '슈프레인'은 제일약품서 보령으로 판매원이 변경된다. 

아울러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아라바정'은 제일약품서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로, '보톡스'는 한국엘러간서 한국애브비로, 화이자제약의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는 제일약품서 한국메나리니로 판매원이 변경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