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에 신규 처방...AZ-엠에스디-다케다 등 줄줄이
상태바
삼성서울병원에 신규 처방...AZ-엠에스디-다케다 등 줄줄이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1.30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분기 신규코드 지정...대웅, 보령 등 국내사도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에서 새롭게 환자 치료에 투입되는 의약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삼성서울병원은 최근 1월 소식지를 통해 지난해 9월26일부터 12월21일까지 신규로 처방되기 시작한 목록을 공개했다.

먼저 다국적 제약사들이 대거 처방목록에 올랐다.

아스트라제네카(AZ)는 소아기에 발병한 저인산효소증 환자의 골 증상치료제 '스트렌식주' 2품목과 야간혈색소뇨증치료제 '울토미리스주' 2품목이 포함됐다.

엠에스디는 동종 조혈모세포 이식수술을 받은 성인 거대세포바이러스 혈청양성 환자 치료제 '프레비미스주', 다케다제약의 거대세포바이러스 감염 및 잘병치료제 '리브텐시티정', 노바티스의 만성골수성 백혈병치료제 '셈블릭스정' 2품목과 천식치료제 '어택트라'가 목록에 올랐다.

또 화이자제약의 요료-폐렴치료제 '자비쎄프타주', 모더나의 코로나19예방제 '스파이크박스 엑스', 비엠에스제약의 빈혈치료제 '레블로질주' 2품목, 얀센의 조현병치료제 '인베가 하피에라주' 2품목, 알보젠의 파킨슨씨병치료제 '스타레보' 6품목이 신규입성했다.

국내사는 대웅제약의 항생제 '토브라주'와 보령의 탈모치료제 '핀쥬베 스프레이', 경보제약의 통증제 '맥시제식주', 삼일제약의 황반변성치료제 '아멜리부주', 한독테바의 항암제 '롱퀵스 프리필드주'이 환자치료에 들어간다.

이밖에도 대두제약의 안구가려움증치료제 '파라딘점안제', 한국팜피오의 질염치료제 '유센스 질크림', 삼아제약의 중증 만성폐쇄성폐질환치료제 '삼아로플루정', 바이오솔루션의 무릎 연골결손치료재 '카티라이프' 등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