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땅투기 중국 기업에 제주도민 의료 팔지마라"
상태바
"정부, 땅투기 중국 기업에 제주도민 의료 팔지마라"
  • 이광열 기자
  • 승인 2015.04.07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단체연 '싼얼병원' 판박이 '제2신해철 사태' 우려

중국 녹지국제병원이 지난 2일 제주특별자치도 영리병원 사업계획서를 보건복지부에 제출한 건과 관련해 시민사회단체가 반발을 이어가고 있다.

건강권실현을위한보건의료단체연합은 최근 성명을 내고 "복지부가 부동산 '투기부처'가 아닌 이상 땅 투기 중국기업에 제주도민의 의료환경을 팔아먹어선 안된다"고 압박했다.

이 단체는 지난해 회장 구속과 사기투자 논란으로 무산됐던 '싼얼병원' 승인 무산 이후 불과 반년도 채 되지 않아 두번째 영리병원 도입 시도라며 "제주도 당국은 반성은 커녕 아무론 교훈도 얻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제 2의 신해철 사태'를 낳을 제주 영리병원 설립은 부동산 투기자본을 목적으로 한 기업의 의료업 허가라는 것이다.

이와 함께 녹지국제병원 사업안이 성형과 피부, 내과, 가정의학과의 4개과 9명의 의사로 병원을 운영하는 것으로 돼 있어 '사기꾼 병원'으로 일컬어졌던 싼얼병원과 판박이 진료 과 구성이라는 것도 이 단체가 우려하는 이유 중 하나다.

보건의료단체연합은 "싼얼병원을 신청했던 중국 CSC그룹은 북경에 엉망이나마 병원을 운영한 경험이라도 있었지만 두 번째 영리병원 신청을 한 중국 녹지그룹은 의료업 경험은 커녕, 부동산 투기로 돈을 버는 땅 투기 기업일 뿐"이라며 즉각 불승인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