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리어드, ADC 트로델비 비소세포폐암 3상 실패
상태바
길리어드, ADC 트로델비 비소세포폐암 3상 실패
  • 주경준 기자
  • 승인 2024.01.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요법 OS개선 미충족...키트루다와 병용 임상연구에 기대

길리어드는 Trop-2 표적 ADC 트로델비(사시투주맙 고비테칸)가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 단독요법에서 대조군대비 전체생존 이점을 제시하지 못했다고 22일 발표했다.

해당임상은 EVOKE-01 3상(NCT05089734)으로 화학요법과 PD-(L)1 등 치료중 또는 이후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 환경에서 도세탁셀 대비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했다. 

길리어드는 대조군 대비 전체생존율로 정의한 1차 평가변수를 충족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조직학적으로 편평 및 비편평의 환자 모두에서 수치적으로 전체생존의 개선 경향성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PD-(L)1 치료에 반응하지 않은 환자군에서는 대조군 대비 전체생존 중앙값이 3개월 이상 차이를 보였으며 전체 모집단의 60%에 달했다고 덧붙였다. 이외 내약성은 양호했으며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 연구와 일치했다.

길리어드는 규제당국과 이번 임상결과를 논의하고 추후 의료학회를 통해 세부적인 임상데이터를 공유키로 했다.

길리어드는 비소세포폐암 관련 광범위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환광에서 키트루다와 병용요법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임상은 EVOKE-03 3상(NCT05609968)으로 PD-L1 발현 50% 이상 환자에서 키트루다 단독 대비 키트루다+트로델비 병용요법의 효능과 안전성을 살피고 있다. 임상은 23년 시작됐으며 27년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트로델비는 20년 삼중음성유방암을 적응증으로 승인받은 이후 HR+/HER2- 유방암,  요로상피암를 추가한 Trop-2 표적 항체약물접합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