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일산병원, 공공보건의료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건보 일산병원, 공공보건의료 최우수 기관 선정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12.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공공보건의료계획 2022년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의 보편적 의료 이용과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 하고자 매년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시행 결과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는 ▲필수의료제공체계 확충 ▲공공보건의료 역량강화 ▲공공 보건의료제도기반 강화 시행결과와 사업을 평가했으며, 일산병원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높은 점수로 공공보건의료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중증 응급환자 대응역량 강화를 통한 필수의료 안정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장애친화 산부인과 운영 등 필수의료 제공체계 확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되며 필수의료 제공체계 확충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사업 수행 시 다양하고 많은 횟수의 부서 간 협력 및 기관 간 협력이 이루어 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ICT 기반의 스마트 의료 환경 구축을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고, 질 향상(QI) 활동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의료의 질적 향상 도모, 표준 진료지침의 신규 개발 및 갱신, 적용을 통한 양질의 적정진료를 수행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책임의료기관 중심 필수보건의료 협력기반 확충을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여 지역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내며 공공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 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성우 병원장은 “그간 일산병원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정진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보험자병원으로서 필수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공공의료서비스 강화에 힘써왔다” 며 “앞으로도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의료역량 강화를 통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