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20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20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9.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케어, 동아제약, 휴온스, 보령, 대원제약, JW생명과학, 유유

GC케어

어떠케어, 'ㅇㅋㅇㅋ 모두의 걷기대회' 캠페인 진행

GC케어(대표 안효조)는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가 전국민적 건강 증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ㅇㅋㅇㅋ 모두의 걷기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어떠케어 앱에서 진행되는 ㅇㅋㅇㅋ 모두의 걷기 대회는 참여자가 지역의 대표 선수가 되어 걷는 전국 대항전 형식이다.

ㅇㅋㅇㅋ는 어떠케어를 뜻하는 ‘ㅇㅋ’와 워크를 뜻하는 ‘ㅇㅋ’를 합친 단어로 일상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어떠케어와 함께 즐겁게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ㅇㅋㅇㅋ 모두의 걷기대회에 참여하면 나의 걸음 데이터를 다른 참가자들과 비교해볼 수 있고, 내가 속한 지역과 전국에서의 개인 랭킹도 매일 업데이트해 볼 수 있다. 또, 지역구 단위의 순위를 제공해 어떤 지역구가 가장 걷기 운동에 열심인지 확인해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요소가 된다.

이번 캠페인은 기본적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걷기 운동을 통해 전국민의 몸과 마음을 더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국민적 캠페인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주는 어떠케어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어떠케어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2배로 얻을 수 있도록 효과적인 걷기 자세와 운동 시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친구, 가족과 걸음 수를 비교하며 함께 걸을 때 더 즐겁게 건강해질 수 있는 만큼 캠페인에 함께 참여할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한 평균 걸음 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6 혹은 애플워치SE, 나이키 운동화, GC녹십자 건강기능식품, BHC 치킨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1~10위 지역 중 상위 랭킹 참여자나 개인 랭킹이 전국 1,000위 안에 드는 참여자의 경우 경품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ㅇㅋㅇㅋ 모두의 걷기 대회에 참여하는 어떠케어 앱 신규 회원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20일부터 가능하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떠케어 앱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더 효과적으로,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더 건강해지는 즐거움을 모두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사과맛’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아이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사과맛’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사과맛’은 기존 인기 제품인 ‘미니막스 칼슘비타민D 포도맛’의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새롭게 추가된 맛이다.

이 제품은 뼈 ·치아 형성, 신경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함유한다. 어린이들이 음식 섭취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칼슘을 보충해주어 건강한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규 출시된 제품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는 ‘칼슘비타민D’, ‘멀티비타민 미네랄’, ‘비타민D’, ‘비타민C’ ‘오메가-3 DHA EPA’,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등 아이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설탕과 감미료 대신 과일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맛을 건강하게 구현했다.

미니막스 브랜드 매니저는 “아이들의 종합 영양, 성장 발육을 돕는 제품인만큼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이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앞 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니막스는 독창적인 설계원칙 MMX Solution ™기반의 정량 영양을 제공하는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의 연구개발이 뒷받침되어 영양, 제형,맛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한가위 빅세일’ 진행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추석맞이 빅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주변 지인들에게 정성 가득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할인에 사은품 혜택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휴온스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 메리트C, 락토페린, 침향환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도 마련했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3개월분 구매 시 써니 비타민D 젤리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며, 공식 스마트스토어 알림 받기 설정 시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전 제품 무료배송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메노락토’는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YT1은 2017년 과학기술부 산하 정부 출연 연구 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은 신소재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광명 침향환’은 휴온스의 노하우로 만든 프리미엄 건강환이다. 인도네시아산 고품질 침향과 100% 국내산 벌꿀을 배합해 남녀노소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본연의 맛과 영양을 위해 부형제와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HACCP 인증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규격화된 방식으로 생산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쇼핑백으로 구성돼 선물용으로도 좋다.

휴온스푸디언스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이너셋은 오는 30일까지 자사몰과 공식 스토어팜에서 대표 건기식 제품들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이너셋몰 신규 가입 시 총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하며, 전 고객에게 4만원 상당의 피쉬콜라겐 1박스를 무료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건강하게 맞이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휴온스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함께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령

카나브 라인업 확대 전략 순항… 시장지배력 강화 주력

보령(구 보령제약)이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장 전략을 바탕으로, 해당 제품군의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15일, 보령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혈압·이상지질혈증 개량신약인 ‘BR1018’의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 BR1018는 보령이 자체 개발한 고혈압 신약 카나브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암로디핀, 아토르바스타틴, 에제티미브를 더한 4제 복합제다.

BR1018은 본태성 고혈압과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을 동반한 환자 156명을 대상으로 약 2년간 임상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4가지 성분을 알약 하나에 담은 만큼 환자의 복약순응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동안 보령은 카나브에 다양한 성분을 결합한 복합제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환자와 처방의에게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해왔다.

2011년 단일제 카나브 발매를 시작으로, △카나브플러스(피마사르탄·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듀카브(피마사르탄·암로디핀) △투베로(피마사르탄·로수바스타틴) △듀카로(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아카브(피마사르탄·아토르바스타틴) △듀카브플러스(피마사르탄·암로디핀·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를 출시하며 최근 5개년간 평균 23% 이상의 고속성장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카나브 제품군은 1,418억원의 처방실적(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자료)으로 국산신약 가운데 ‘처방 실적 1위’를 차지하는 한편, 단일제와 복합제로 구성된 국내 패밀리 의약품 가운데서도 단연 ‘처방 실적 1위’를 기록하며 국산신약의 시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 보령은 지속적인 임상연구로 카나브의 제품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집중해왔다. 보령은 카나브 관련 논문 131편과 임상증례 약 7만 2천 례 이상을 확보하며, 단백뇨 감소 적응증 추가와 사용 연령 확대한 바 있으며, 뇌졸중 환자의 혈압 조절과 뇌졸중 재발 감소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기도 했다.

앞으로 보령은 ‘그레이트 카나브(Great Kanarb)’ 전략을 통해 2026년까지 연매출 2,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복합제 출시와 함께 임상연구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보령은 고혈압 복합제 BR1015,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복합제 BR1017 등 다양한 조합의 카나브 복합제를 추가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고혈압과 당뇨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복합제 BR1019도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신청한 상태다.

임종래 R&D부문장은 "카나브 복합제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처방의에게 다양한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연구로 적응증 추가 등 카나브의 임상적 우수성을 높이는데도 투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원제약

국내 최대 내용액제 생산 진천공장 풀가동...콜대원키즈펜시럽 신경 쓴다

대원제약이 지속적으로 부족사태가 발생하고 있는 감기약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내고 있다. 

가을철 환절기 감기 유행에 대비해 대원제약은 진천공장을 풀가동해 감기약을 제조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대원제약 진천공장은 대원제약이 800억 원 이상을 투입해 2019년 완공한 시설로 공장 연면적이 약 1만 8,000㎡(약 5,500평)에 이르며, 이는 내용액제 단일 공장으로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다.

대원제약 진천공장은 6개 라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42톤의 내용액제를 동시에 제조할 수 있다. 스틱형 파우치로 환산했을 때 하루 285만 6,000포, 연간 5억 6,000만포에 이르는 규모다.

 

이 공장은 설계 당시부터 완전 자동화를 적용, 원료 투입부터 내용액제 제조를 거쳐 1회용 파우치로 소분할 때까지 외부 공기의 접촉으로 인한 약품 오염이 원천 차단된다. 제조가 끝난 제품 박스는 로봇이 42미터에 이르는 창고에 자동으로 운반하고 출고 시에도 로봇이 자동으로 제품 위치를 인식, 사람의 손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대원제약은 환절기 본격적인 호흡기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전 라인을 2교대 풀가동 중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특히 급성 상기도 감염 적응증이 추가된 코대원에스시럽과 최근 제제 개선을 마치고 생산을 재개한 콜대원키즈펜시럽 등의 생산에 신경을 더 쓰고 있다"며 "감기약과 진해거담제 공급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W생명과학

위너프에이플러스’ 라인업 식약처 품목 허가 완료

JW생명과학(대표 차성남)은 아미노산 성분의 함량을 높인 신개념 종합영양수액제(Total Parenteral Nutrition, TPN) ‘위너프에이플러스’ 라인업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위너프에이플러스는 JW생명과학이 2013년 아사아권 제약사 중 최초로 선보인 정제 어유(Fish oil) 함유 종합영양수액제 ‘위너프’와 비교해 혼합액 1ℓ 기준 총 아미노산 함량을 늘린 제품이다.

JW생명과학은 지난 6월 중심정맥용 ‘위너프에이플러스주’에 이어, 8월 말 말초정맥용 ‘위너프에이플러스페리주’까지 전체 라인업에 대한 식약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국내 제약사가 고아미노산 종합영양수액제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위너프는 JW생명과학이 개발·생산하는 종합영양수액제로, 하나의 용기를 3개의 체임버로 구분해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한 지질 4종, 아미노산, 포도당 등 영양소를 간편하게 혼합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2013년 출시 이후 국내 종합영양수액제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종합영양수액제 본고장인 유럽 시장에 수출되고 있다.

JW생명과학은 앞으로 위너프에이플러스에 대한 보험약가 등재 절차를 거치고 올해 말 제품을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판매는 JW중외제약이 담당한다.

JW생명과학 관계자는 "종합영양수액제는 ‘영양 보충’이라는 보조적 개념에서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는 치료제로서 그 역할이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 맞춤형 종합영양수액제에 대한 시장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 TPN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W생명과학은 지난해 10월 충청남도 당진에 위치한 수액제 생산 공장에 국내 첫 전용량 종합영양수액제 자동화 생산설비 ‘TPN 3라인’ 증설을 완료했다. ‘TPN 3라인’ 본격 가동으로 JW생명과학의 종합영양수액제 연간 최대 생산량은 기존 1020만개에서 1400만개로 37% 증가했다. 종합영양수액제를 포함한 전체 수액제의 연간 최대 생산량은 1억8000만개로 국내 최대 규모다.

 

유유제약

노조와 함께 추석 맞이 사랑의 쌀 기부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 박노용)과 유유제약 노동조합(위원장 이장훈)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북 제천 지역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사랑의 쌀과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

쌀 10kg 35포대와 삼백초추출물 및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21가지 재료를 배합한 에브리데이맑은숨골드 등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마련한 기부물품은 제천시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추석 전후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유유제약 노동조합 이장훈 위원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경로 효친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