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7월1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7월1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7.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 동아쏘시오, 조아, 대웅펫

GC녹십자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전 가족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Reaction)’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2년도부터 진행되고 있는 ‘리액션’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행동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로 GC녹십자만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재고하는 ‘재고하기(Remind)’,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감소하기(Reduc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재활용(Recycle)’ 등 3가지 단계로 구분해 진행했다. 회사는 세 가지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취약계층이웃에게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리액션 캠페인은 지난해에 처음 시작한 환경 보호 사회 공헌 활동으로 GC 및 가족사 임직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가 되었으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환경 보호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리액션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ESG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GC녹십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 출범

동아쏘시오그룹은 11일 오후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안착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의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추진단장을 맡은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와 상임위원인 김민영 동아에스티 대표이사, 박재홍 동아에스티 R&D부문 총괄 사장, 백상환 동아제약 대표이사, 이성근 DA인포메이션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각 위원 별 산하 담당 부서 및 실무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결성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은 혁신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발굴해 파트너십 구축하고, 의료현장의 디지털 헬스케어 니즈 충족 등을 위해 출범했다.

사업 추진단은 각 회사별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드맵을 작성하고 전략 방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및 기업과 조직을 발굴해 지원하고 육성할 예정이다.

추진단장을 맡은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새롭게 출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DA인포메이션 각 회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동아쏘시오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성공적으로 안착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아제약

조아제약배 루키바둑 영웅전, 초대 우승 향한 4강 대진 완성

조아제약배 루키바둑 영웅전 초대 우승을 향한 여정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조아제약은 '제1기 조아제약배 루키바둑 영웅전' 4강전이 오는 18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4강에서는 한우진 9단과 권효진 6단, 김은지 5단과 박지현 4단이 격돌한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21일 열린다.

루키바둑 영웅전은 기존 팀리그로 운영됐던 루키바둑리그가 개인전 토너먼트로 탈바꿈한 대회다. 2004년 이후 출생한 프로기사 49명과 전국 아마추어 선발전을 거친 아마추어 기사 8명 등 총 57명의 기사가 참여해 예선, 본선 8강, 4강, 결승전을 벌여 초대 우승자를 가린다.

앞서 바둑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 8강전 두 경기는 국내 대회 최초로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가 중계진으로 합류한 가운데, 11일 기준 누적 조회수 16만 5천 뷰를 기록하는 등 네티즌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수많은 선수가 루키바둑을 통해 한 단계 성장했으며, 그중 30명은 아마추어에서 프로로 입단해 멋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며 "본연의 사업인 좋은 약 만들기와 바둑의 저변 확대는 물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조아제약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제1기 조아제약배 루키바둑 영웅전의 우승 상금은 1천만 원, 준우승 상금은 5백만 원이다. 제한시간은 시간누적방식(피셔방식)으로 각자 20분에 추가시간 20초가 주어진다.


대웅펫

동물병원 전용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 출시

대웅펫이 만성 췌장염, 외분비성 췌장기능부전증(Exocrine Pancreatic Insufficiency, EPI) 등의 췌장 질환 치료 시 보조제로 활용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반려동물 소화기계 질환 치료 시장에 진출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로 췌장 소화효소 생산이 어려운 반려동물을 위한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EPICLE)’을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에피클은 전분, 단백질, 지방 소화력을 모두 갖춘 소화효소 ‘판크레아틴(Pancreatin)’과 췌장에서만 분비되는 지방소화효소 ‘리파아제(Lipase)’를 함유한 효소 보조제품이다.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로 발생하는 소화불량, 영양 흡수 장애, 췌장통증을 개선하고, 지방이 소화되지 못해 대변과 섞여 배출되는 지방변 해결에도 도움을 준다.
 
반려동물이 만성 췌장염, EPI를 앓게 되면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췌장 외분비 기능에 장애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 영양 흡수의 어려움, 소화장애, 복부팽만, 구토, 지방변 등의 소화기 증상이 나타난다. 수액과 약을 통해 치료하며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췌장 효소 보조제를 함께 처방한다.
 
에피클은 빠른 소화를 돕기 위해 복용 즉시 약효가 발현되는 속방형 제제로 설계했다. 여기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알칼리성 안정화제를 소화효소와 함께 배합하는 대웅테라퓨틱스의 특허 기술(10-2022-0123492)을 적용해 소화효소가 위산에 의해 불활성화되지 않고 십이지장까지 도달하도록 했다.
 
에피클은 소화장애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섭취 시 위에서 소화효소가 완전히 방출돼 음식물과 섞여 소화를 촉진한 다음 활성이 극대화된 소화효소는 십이지장으로 넘어가 영양분 흡수를 돕는다.
 
또 췌장에서만 분비되는 지방분해효소 리파아제를 추가적으로 함유했다. 리파아제로 인해 지방 소화는 물론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 증상으로 관찰되는 지방변 감소에 좋다.
 
무엇보다 에피클은 췌장 통증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판크레아틴 속 단백질분해효소가 콜레시스토키닌(Cholecystokinin, CCK)을 불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콜레시스토기닌은 담낭을 수축하고 췌장 소화액을 촉진하는 호르몬이다. 췌장 질환에 걸린 상태로 CCK가 활성화되면 담낭과 췌장을 자극해 통증을 유발한다.
 
대웅펫은 에피클의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가로 7mm, 세로 5mm로 제작해 소형 반려동물도 쉽게 먹을 수 있다. 10kg 미만인 반려동물에게 식사와 함께 1정을 주면 된다. 가격은 1팩(60정)에 45,000원이다.
 
에피클은 대웅펫의 개발 원칙인 ‘휴먼 스탠다드(Human Standard)’로 생산됐다. ▲사람도 먹을 수 있는 원료 사용 ▲건강식품 제조 시설 협업 ▲식품 품질관리 기준 적용 ▲제품 내 영양성분 표시 등 깐깐한 원칙으로 생산돼 안심하고 믿고 먹일 수 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에피클을 앞세워 동물병원 중심의 반려동물 췌장 효소 보조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며, "에피클로 반려동물 소화기계 질환 시장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반려동물용 소화기 치료 보조제 라인업을 확장해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