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3월1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3월1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3.1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나이티드, HK이노엔, 동국, 휴온스바이오파마, 동성, JW신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필리핀 시장 진출 청신호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위장관운동촉진제(Prokinetics)의 개량신약인 ‘가스티인CR’(성분명 Mosapride)에 대한 글로벌 진출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9일 필리핀 마닐라 콘래드 호텔에서 ‘가스티인CR’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atest Update in Gastric Motility Disorder and Treatment’ 의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필리핀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포함하여 현지 의료진 약4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의 연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윤영훈 교수, 좌장은 Diana Alcantara-Payawal (Philippine College of Physician 회장) 교수가 맡았으며, 위장관운동촉진제(Prokinetics) 중 Mosapride 임상 약리 효과, 안전성 그리고 가스티인 CR 1일 1회 용법으로서의 복용 편리성 및 순응도에 대한 발표로 진행되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가스티인CR’은 Mosapride 서방정으로서 장기간 복용하여도 매우 안전하며, 1일 1회 용법을 통해 FD(기능성 소화불량), GERD(역류성 식도염), IBS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진행 가능 및 당뇨병과 같은 기저 질환 보유 환자 증상 개선에 대한 설명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현지 반응을 얻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작년 5월 필리핀식약청 (The Philippines FDA)로부터 가스티인CR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Mosapride의 CR제제로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가스티인CR’이 유일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가스티인CR정은  Mosapride를 주성분으로 7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2016년 출시된 개량신약이다. 기존 1일 3회 복용 제제를 1일 1회 복용으로 개량하여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정제를 속방층과 서방층으로 구성해 24시간 동안 약효를 지속적으로 방출시키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제제기술은 국내 특허로 지정돼 있다.

회사는 3년내 필리핀 Mosapride 기반 제품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해 시장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와 키움히어로즈 위재민 대표이사(오른쪽)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와 키움히어로즈 위재민 대표이사(오른쪽)

HK이노엔(HK inno.N)의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가 프로 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3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HK이노엔은 지난 시즌 컨디션에 이어 올해 스칼프메드까지 2년째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체결식은 1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키움히어로즈 구단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와 키움히어로즈 위재민 대표이사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칼프메드는 키움히어로즈의 공식 샴푸로 활약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키움히어로즈 고척구장 내 광고를 포함해 오는 4월 1일 개막전에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스칼프메드 샴푸를 제공하는 등 고척구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즌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스칼프메드가 프로 야구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양사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칼프메드는 제약회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로서, 최근 배우 이재욱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두피의 근본부터 건강하게 관리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탈모 및 두피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레드캡슐바이옴’ 라인과 소금을 33% 함유하여 두피 각질,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캡슐바이옴’ 라인이 있다.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힐링캠페인 ‘퀸데이’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오는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Queen day(퀸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국제약의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즐거운 영화 관람을 통해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영화관람 뿐만 아니라, 전문가인 약사가 알려주는 여성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효과적인 갱년기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퀸데이’ 접수는 이달 23일(목)까지 ‘동국제약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며, 40~59세의 여성 1인과 동반자 1인이 함께 신청할 수 있다. 동반자의 경우 별도의 연령이나 성별 제한 없이 가족과 친구, 자녀 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제2의 사춘기인 여성갱년기를 잘 관리해야 갱년기 이후의 삶의 질이 높아진다”며, “이번 행사는 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갱년기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효과적으로 갱년기를 관리하자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며 갱년기를 즐겁게 극복해 보자는 취지로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Queen 캠페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하는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동국제약의 사회적 캠페인으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동국제약은 이를 위해 퀸데이 외에도 원데이클래스인 퀸클래스, 힐링 나들이 프로그램 동행캠페인 등 갱년기 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바이오파마

‘리즈톡스’ 사각턱 임상3상 IND 승인

휴온스그룹 휴온스바이오파마(대표이사 김영목)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임상 3상 시험을 허가받고 양성교근비대증 개선이 필요한 만 19세 이상 성인 176명을 대상으로 국내 중앙대학교병원 등 4개 기관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022년 상반기 종료된 임상 2상을 통해 리즈톡스의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효과를 임상적으로 확인한 바 있다.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영역에서 보툴리눔 톡신의 최소 침습적 방법으로 직접 교근에 투여,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보존적, 수술적 치료를 대체하여 사용될 수 있다.

리즈톡스는 현재 미용영역에서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임상 3상을 통해 추가 적응증을 획득해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등 보툴리눔 톡신 빅3 마켓 진출을 위해 현지 유력 에스테틱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오는 2024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이외에 러시아, 이라크, 카자흐스탄 등 10개 국가에서 품목 허가를 취득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페루 등 중남미 국가에서도 임상과 허가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보툴리눔 톡신 신제품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내성 발현을 줄인 보툴리눔 톡신(150kDa)의 미간주름 개선 임상 2상이 올 상반기 종료 예정이며, 연내 3상 임상시험에 진입해 신규 톡신 제제 허가 취득에 나설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요구에 맞춰 리즈톡스의 적응증과 생산량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며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 임상 3상 및 신규 공장 증설을 통해 증가하는 보툴리눔 톡신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성제약

비건 새치염색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이 리뉴얼 출시되었다고 15일 밝혔다.

‘허브 칼라크림’은 올해로 출시된 지 30여 년이 된 동성제약의 대표 새치 염색약 중 하나로 두피나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비건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근 식약처의 염모제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된 피로갈롤 성분을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인 몰식자산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피로갈롤을 대체한 식물 추출 성분인 몰식자산은 너도밤나무, 도토리 등 식물에 존재하는 탄닌을 가수분해해 얻은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고 모발 발색을 더욱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허브 칼라크림’은 처음 시작한 새치염색을 안전하게 하고 싶거나 두피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동성 ‘허브 칼라크림’은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새치 염색약으로써, 염색약의 5가지 걱정성분인 피로갈롤, PPD,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파라벤을 배제하고 만들었다.

더불어 특허 받은 3주 이상 지속되는 염색 효과와 염색한 티 안 나는 자연스러운 흑색 모발을 선사한다. 그리고 동백오일, 인삼 추출물, 녹차 추출물, 고삼 뿌리 추출물, 작약 뿌리 추출물과 같은 5가지 한방 성분이 함유되어 모발에 영양을 부여해주고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새치 염색이 가능하다.

패키지 또한 기존 ‘허브 칼라크림’의 기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도 제품 특장점을 강조할 수 있는 내추럴함을 더욱 부각 시키며 새 단장했다.

한편 제품 사용 시간 또한 10분대로 축소되어 더 빠르고, 더 순하게 업그레이드된 비건 새치 염모제 ‘허브 칼라크림’은 1호(진한 흑색)과 2호(자연스런 흑색) 두 가지로 출시되며 근처 취급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JW신약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손발톱무좀 치료제 국내 독점판매 계약 체결

JW신약이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 무좀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김용관 JW신약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연희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W신약이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 무좀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김용관 JW신약 대표이사(오른쪽)와 김연희 갈더마코리아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W신약은 갈더마코리아와 탈모치료제 ‘엘-크라넬알파액(성분명 알파트라디올)’, 손발톱 무좀치료제 ‘로세릴네일라카(성분명 아모롤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JW신약은 앞으로 갈더마코리아의 엘-크라넬알파액과 로세릴네일라카의 국내 영업·마케팅을 전담한다.

엘-크라넬알파액은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겐성 탈모치료제다. 탈모의 원인인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의 생성을 3중으로 억제해 모발 손실을 최소화한다. 또 1일 1회 사용하면 되며, 애플리케이터로 두피에 쉽게 도포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안드로겐성 탈모 여성환자 5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 엘-크라넬알파액 도포 8개월 뒤 모발 수는 9.8% 늘었으며 모발 굵기는 13.2% 증가했다. 또 임상 참가자 중 80% 이상이 ‘바르기 쉽고 두피와 머리카락에 끈적거리지 않는다’라고 평가했다.

로세릴네일라카는 갈더마코리아가 1999년 국내에 출시한 첫 번째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손발톱 무좀(조갑진균증) 국소 치료제다. 손발톱에 직접 도포하는 매니큐어형 외용제로 주 1~2회 사용만으로도 7~14일간 항진균효과가 유지된다. 손발톱에 빠르게 흡수돼 물이나 땀에 잘 지워지지 않으며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전염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JW신약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국내 피부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용관 JW신약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은 갈더마 제품 도입으로 기존 자체 생산 의약품과 함께 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며 “클리닉 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갈더마 제품을 블록버스터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