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0월2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0월2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0.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 조아, GC셀, 하나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 직접 발로 뛰며 유럽 진출 정조준

유유제약의 이끄는 대표이사가 현재 개발중인 안구건조증 신약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뛰어들었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가 독일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제약바이오 컨퍼런스인 ‘바이오유럽(BIO-Europe)’과 ‘CPHI’에 연속 참석해 향후 유럽 진출을 위한 사전 정지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

유 대표는 현재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진행되고 있는 '바이오유럽’과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CPHI’에 연속으로 참석해 미국에서 임상 2상 진행중인 안구건조증 신약 파이프라인 YP-P10의 유럽 임상 준비를 위한 CRO(임상시험수탁기관) 및 의-약학 교수진들을 중점적으로 만난다.

또 글로벌 제약사와 사업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며, 유럽 의약품 RA(인・허가) 및 약가 등록 관계자들과 미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유유제약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연질캡슐 분야 개량신약 개발도 논의된다.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 참석을 시작으로 향후 유유제약의 유럽 진출을 위한 사전 정지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며 "유럽 제약바이오 관계자를 대상으로 유유제약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긍정적 피드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조아제약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조아구강청액'...통증없이 치료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조아구강청액'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아구강청액은 부작용이 적은 비스테로이드성 디클로페낙을 함유해 치은염(잇몸염), 구내염(입안염), 설염 등 구강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입안 점막에 바로 작용하여 통증 없이 입 속 염증을 치료할 수 있으며, 스틱포 형태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

디클로페낙 성분의 가글형 제품은 최근 COVID-19 대증요법 및 급성 상기도 감염 등의 증상에 자주 쓰이면서 재조명받기도 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조아구강청액은 레몬과 민트향이 함유되어 사용 후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다"며 "조아구강청액이 구내염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아구강청액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GC셀

안전보건∙환경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GC셀(대표 박대우)이 글로벌 공인인증기관 DQS코리아로부터 안전보건 및 환경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ISO 14001(환경 경영시스템)’인증을 통합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방침 제정, 성과평가,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국제표준 매뉴얼에 따라 평가와 검증하는 국제인증으로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제거,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최종적으로는 기업의 이익과 임직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SO 14001은 기업의 제품,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GC셀은 안전보건 및 환경 관리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고 PDCA (Plan-Do-Check-Action) Cycle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번 ISO 45001과 ISO 14001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GC셀 박대우 대표는 “최근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도 회사의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었다”며, “앞으로 GC셀이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제약

신입-경력 정기공채 진행

하나제약(대표이사 이윤하)은 지난 17일 하나제약 22기 신입-경력 정기공채 서류를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부문은 △영업 △경영 △생산 △연구 등 전분야 모집이며 지원서 접수는 11월 13일까지다. 서류전형 이후 실무진 면접과 임원 면접을 통해 11월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해 12월초부터 2주간의 교육연수에 들어간다.

이번 공채는 우수한 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제약사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제약 이윤하 대표이사는 "이번 공채는 신약 마취제 바이파보주의 출시와 함께 신공장 준공으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글로벌 수준의 전문 인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분야별 자격요건 및 전형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하나제약 채용 홈페이지 및 사람인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