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글로벌 동향을 '한 자리에'
상태바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동향을 '한 자리에'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4.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제12회 헬스케어 미래포럼 개최 

바이오헬스 산업 최신 이슈와 쟁점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5일 제12회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12회를 맞는 이번 포럼에서 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산업 동향 및 개발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하며 김창신 SK바이오사이언스 실장은 '국내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과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날 허경화 대표는 글로벌 의약품시장 현황과 아웃소싱 동향, 글로벌 제약바이오 생태계에서 벤치마킹 할 점에 대해 소개하고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한 우리의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김창신 실장은 백신 연구개발·생산·CMO(CDMO) 사업 역량 현황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내 백신사업의 추진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이병건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 이사장을 좌장으로, ‘바이오의약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를 전개한다. 

학계, 산업계, 환자단체, 정부, 언론 등에서 참여해 기술개발과 생산역량 강화 방안, 규제개선 등의 정책방향과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환자 접근성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쟁점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오프라인 개최와 함께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예정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참석을 위한 사전등록은 14일까지 온라인(www.onoffmix.com/event/253773)을 통해 할 수 있다.

권순만 진흥원 원장은 “이번 포럼이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이는 자리가 되어, 우리나라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