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에 신규 입성...생산중단 대체-코드삭제 많아
상태바
아주대병원에 신규 입성...생산중단 대체-코드삭제 많아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2.11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신규입고약품-코드폐기약품 공개

경기 수원에 위치한 아주대병원에 신규로 들어간 약품은 무엇일까.

아주대병원은 지난해 12월 새롭게 처방이 가능한 신규입고약품과 처방코드 폐기약품 목록을 최근 공개했다. 

먼저 새롭게 입성한 의약품은 한국애브비의 백혈병 신약 '벤클렉스타'이 종양혈액내과의 긴급신청약품으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공급하는 항생제 '파이저펜'도 소아청소년과의 긴급신청약품, 오스템파마가 공급하는 구강 국소마취제 '리도카겔'은 치과 긴급신청약품으로 명단에 올랐다. 

또 JW중외제약의 락툴로오즈제제 '듀파락시럽'이 '듀락칸시럽'으로 명칭이 변경됐고 동화약품의 화상연고 '실마진연고1% 500g/통'과 '실마진연고 20g/튜브'으로 대체된다. 이는 '실마진1% 50g'에서 바뀌는 것이다. 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공급하는 무좀약 'ketoconazole 200mg(30T)'도 100T로 대체된다.

아울러 생산중단에 따른 대체약 변경도 적지않았다. 

애브비의 부갑상선 기능항진증치료제 '젬플라'도 앰플제형 생산중단으로, 현대약품의 거담제 '리나치올캡슐500mg' 생산중단으로 375mg으로, 신풍제약의 위장관운동조절제 '돔필정10mg'이 신규 입성했다. 한국얀센의 '모티리움엠'이 생산중단됨에 따른 대체였다.

여기에 먼디파마의 여성청결제 지노베타틴도 새롭게 들어갔다. 삼일제약의 '포타로즈'의 생산중단에 따른 대체가 있었다.  

처방코드폐기약품도 줄줄이 있었다.

대한약품공업의 '에스빅스주'가 품절에서 풀려 대체제로 썼던 비씨월드제약의 수술중, 수술 후 출혈 예방 및 치료제 '휘브릭스'의 코드가 빠졌다. 광동제약의 항암제 '코포랑과립', 태준제약의 조영제 '마크롤산', 한림제약의 안구건조증치료제 '솔코린' 등이 생산중단으로 코드가 완전히 빠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