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11월9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제약단신-11월9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1.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중외, 녹십자웰빙, 휴온스내츄럴, 부광약품, 일동제약

<JW중외제약>
 
'STAT3 타깃 아토피 치료제 연구' KDDF 과제 선정

 

JW중외제약은 연구자회사 C&C신약연구소의 STAT3 타깃의 아토피 피부염 혁신신약 연구가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의약주권 확보를 위해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를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R&D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C&C신약연구소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으로부터 향후 2년간 연구비를 지원받아, STAT3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선도물질을 경구용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TAT3은 세포 내에서 다양한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STAT3의 비정상 활성화는 염증성질환과 자가면역질환 발생을 비롯해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약제 내성에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C신약연구소는 자체 빅데이터 플랫폼 클로버(CLOVER)를 기반으로 STAT3 저해 작용을 통해 염증과 가려움증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선도물질을 발굴했다. 싱가포르 과학기술청(A*STAR) 산하 기관인 싱가포르 피부연구소(SRIS)와 공동연구를 통해 아토피 환자의 약 80% 이상에서 STAT3가 과도하게 활성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바 있다.

C&C신약연구소는 앞으로 선도물질을 바탕으로 화합물 구조 최적화를 통해 항염증·항소양(가려움증) 효능과 안전성을 확보한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할 방침이다. 

 

<GC녹십자웰빙>

클레어 랩스,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만족도 1위 비타민-보충제

미국 전문가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클레어 랩스가 2019년에 이어, 2021년 미국 컨슈머랩에서 실시한 소비자가 선정한 비타민 및 보충제 부분 전문가용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선정 됐다.

GC녹십자웰빙은 클레어 랩스의 한국의 유일한 정식 유통 판매원으로, 2016년부터 클레어랩스 제품을 독점으로 국내 약 2,500개의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 공급하고 있다.

컨슈머랩은 소비자와 건강 전문가에게 제품의 품질과 건강 기여도를 판단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건강기능식품의 순도, 분해도, 강도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가장 객관적이라고 평가 받는 소비자 독립 단체이다. 클레어 랩스는 1969년에 설립된 전문가용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프로바이오틱스 효소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가장 대표품목은 프로바이오틱스 컴플리트 캡슐로, 12종 균주, 캡슐당 100억 이상 보장되고,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인택틱 기술이 함유된 제품이다. 카제인, 글루텐을 포함한 각종 알러지를 유발 할 수 있는 물질이 미 함유된 저자극성 제품으로, 알러지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황반중심부에는 눈의 빛, 색상 시각을 담당하는 지아잔틴이, 황반의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다량 존재한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되는 이 성분들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연령이 높아짐에 감소하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의 보충이 필요하다.

이너셋의 이번 신제품에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식약처에서 고시한 1일 최대섭취량 20mg을 담았다. 또 비타민 및 미네랄 7종을 함께 배합해 에너지 공급부터 항산화,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기능 케어까지 도움될 수 있도록 제조됐다.


<부광약품>

시린메드 Tea 치약 3종 출시

 

부광약품은 시린이 전용 치약인 시린메드 에프치약의 라인업 제품으로 '시린메드 Tea 치약' 보이차향, 백차향, 용정차향 3종을 출시했다.
 
'시린메드 Tea 치약'은 임상시험 결과 92.4%의 시린이 증상 개선 효과가 입증됐으며, 인체 치아 구성 성분과 동일한 주성분(인산삼칼슘)이 치아의 노출된 부위를 메워주어 시린이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해당 제품은 파라벤류를 포함한 합성보존제(방부제) 성분이 첨가되어 있지 않으며 인공색소까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치약 일부 원료성분의 안전성 논란으로 인해 높아진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초 원료 매입단계부터 모든 생산과정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검증을 거쳐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부광약품은 제약회사로서 KGMP(한국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의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의약품 및 치약과 같은 의약외품을 생산하고 있다.

명차의 향기가 더해진 ‘시린메드 Tea 치약’ 출시로 인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시린메드 치약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부광약품 관계자는 밝혔다.

 

<일동제약>

장 건강 브랜드 신제품 '비오비타 키즈' 출시

일동제약이 자사 '비오비타 시리즈'의 신제품, '비오비타 키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비오비타 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에 초점을 맞춰 원료 및 성분, 제품 콘셉트 등을 차별화했다.

낙산균과 유산균, 소화균으로 구성된 ‘비오비타 3종 복합균’, 모유 유래 유산균 2종 및 비피더스균 2종이 포함된 ‘일동 키즈 복합 유산균’을 비롯해 어린이들의 건강과 성장에 필요한 DHA, 아연, 비타민D3 등이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의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딸기우유맛을 더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