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보고서와 ESG교육프로그램-심포지엄...기업 인수도
상태바
CSR보고서와 ESG교육프로그램-심포지엄...기업 인수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6.21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6월14일~18일] 임상결과 발표와 신제품 허가 봇물

코로나19 백신접종자가 1400만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인도텔타 변이바이러스 확산이 심상치 않습니다. 또 코로나19 신규 환자도 여전히 500명 안팎을 보이면서 크게 줄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와 관계없이 지난 한주도 일선 제약사들은 다양한 일들을 진행했습니다. 6월14일부터 6월18일까지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14일, 한국로슈진단과 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하 SCL)는 최근 비침습적 산전 기형아 검사(Non-Invasive Prenatal Test, 이하 NIPT)인 '하모니(Harmony)'의 국내 분석 랩을 도입했습니다. 하모니는 산모의 혈액 속 태아의 DNA를 분석, 태아의 삼염색체성 질환과 유전질환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다. 검사결과를 기반으로 산모가 건강한 출산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한국MSD의 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가 11일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로는 처음으로 수술 불가능하거나 전이성인 MSI-H/dMMR 대장암에서 1차 단독요법으로 적응증을 허가 받았습니다. MSI-H는 DNA 복제 과정에서 생긴 오류를 복구하는 유전체인 MMR에 결함이 생겨 DNA 염기 서열 길이에 이상이 생긴 상태를 의미합니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효능, 안전성을 입증했습니다. 셀트리온은 14일 글로벌 임상 3상 탑라인(Top Line)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세대별 호감 가는 첫인상'을 주제로 네트워크 심포지엄 ‘게인 코리아 2021을 개최했습니다.  의료진 약 2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성형외과 홍기웅 원장과 별 성형외과 백형익 원장의 주도 하에 10명의 갈더마 멘토 트레이너들이 참여했습니다.

 

한미약품의 지속가능경영 목표와 성과를 담은 최신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보고서가 발간됐습니다.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국제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0-21 CSR 보고서'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습니다.

 

BMS제약은 옵디보(니볼루맙)가 화학요법과 병용으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선암, 위식도 접합부 선암 및 식도선암의 1차 치료로 10일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외 옵디보는 여보이(이필리무맙)와의 병용요법으로 수술이 불가능한 악성 흉막 중피종의 1차 치료 적응증에 대해 함께 추가 승인됐습니다.

 

15일,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복부에서 발생하는 배꼽 탈장(Hernia) 치료 패치 ‘벤트랄렉스 에스티(Ventralex ST)’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벤트랄렉스 에스티는 이때 탈장된 조직을 복구한 후 복벽의 구멍을 봉합하는데 쓰이는 치료 패치입니다.

 

제뉴원사이언스가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접종 유급휴가를 시행합니다. 제뉴원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상 증세 유무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과 익일까지 총 2일의 유급휴가를 지원한다. 백신 종류에 따라 총 2회를 접종해야 하는 임직원은 최대 4일의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령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사고를 배양하기 위해 ESG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SG 경영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가치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습니다. '마이코드 모먼트 팩'은 3종 라인업에 따라 각각 영양의 고른 균형, 활력충전,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유제약이 안구건조증 등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신약 R&D 파이프라인 연구 가속화를 위한 자금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위해 표면이자율 및 만기이자율 제로(0.0%) 금리로 3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했습니다. 유유제약은 이번 전환사채 발행으로 마련된 자금으로 안구건조증, 전립선비대증 연구개발에 이어 지난 3월 美 UCLA대학과 공동연구 진행을 발표한 뇌졸중, 다발성경화증 치료제 등 총 4개의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을 가속화합니다.

 

16일, 일동홀딩스의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인터케어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기능성 소재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 신설된 건강기능식품소재 전문기업으로, 특히 유산균 분야에서 70여 년간 축적된 발효기술과 다수의 특허, 3천여 종의 종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릴리가 최근 JAK 억제제 '올루미언트(바리시티닙)'의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 확대를 기념, 의료진을 대상으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올루미언트 론칭 심포지엄'을 진행했습니다. 국내 JAK 억제제 중 최초로 아토피 피부염 적응증을 획득했습니다. 대한아토피학회 회장 조상현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독일 루트비히 막시밀리안 대학교피부 알레르기과 안드레아스 월렌버그 교수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박창욱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동국제약이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16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갱년기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성갱년기 증상 중 '수면장애'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갱년기 여성들이 심한 불편감을 느끼고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릴 수 있는 수면장애를,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를 통해 극복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브라운코리아는 16일 아산병원과 울산대 겸직창업기업으로 의료로봇을 개발중인 엘엔로보틱스(LN ROBOTICS)와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수술장비 상용화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 중인 엘엔로보틱스가 협업해 심혈관 중재시술 로봇수술장비를 함께 소개하고 국내 심혈관 질환 로봇 수술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17일,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아름다운가게,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와 함께 진행하는 '2021 초록산타 상상학교' 여름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17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모집합니다.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과 암 등 신체적 질환을 가진 환아와 환아 가족들이 치료 과정과 일상 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으로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심리 지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여성 헬스케어를 표방하며 6월 초 새롭게 출범한 오가논이 산후출혈 예방과 치료에 집중하고 있는 알리디아 헬스를 인수했습니다. 알리디아 헬스는 출산후 과도한 출혈을 막기 위해 정상정인 자궁수축을 돕는 의료기기 자다(Jada) 등을 개발, 판매중인 회사입니다.

 

휴젤이 지난 15일(현지시각)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레티보(Letybo)'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접수해 심사에 착수한다는 공문을(Acceptable For Review)를 받았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앞서 2015년 미국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3상에 착수했으며, 지난 3월 31일(현지시각) FDA에 미간주름을 적응증으로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의 50유닛(Unit)과 100유닛(Unit)에대한 품목허가 신청서(BLA)를 제출했습니다.

 

광동제약이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법인 가산문화재단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하는 '제1회 가산 꿈드림 장학사업'을 진행합니다. 가산 꿈드림 장학사업은 제주지역 초등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산문화재단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교구 및 학습자료를 필요로 하는 11개 초등학교를 선발해 총 5000만원을 지원합니다.

 

부광약품이 백신 접종 후 해열 및 통증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제품인 '타세놀' 제품군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타세놀 제품군의 모든 제조공정을 직접 자사 공장에서 수행하고 있으나, 코로나 백신 접종에 따라 특히 소포장의 경우 공급에 비해 시장의 수요가 월등히 높은 상황입니다.

 

18일, BMS-에자이는 17일(현지시간) 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제 후보물질 MORAb-202를 공동개발, 상업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MORAb-202는 항엽산수용체 알파(FRα)항체와 에자이의 유방암치료제 할라벤(에리 불린)을 결합한 후보물질입니다. FRα 양성 자궁내막, 난소, 폐, 유방암 등 고형종양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일본에서 1상, 미국에서 1,2상 임상을 진행중입니다.

 

글로벌 안과 전문기업 한국알콘이 지난 5월 시작한 노안교정 인공수정체 '비비티' 출시 기념 전국 로드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로드쇼는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안과 전문의 약 300여명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유한양행이 올해 6월20일 창립 95주년을 맞아 글로벌 제약 50대 기업을 선언했습니다. 지난 18일 오전 대방동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5주년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장기근속자 표창식을 갖고 김재교 전무이사 등 24명의 30년 근속사원, 52명의 20년 근속사원, 31명의 10년 근속사원 등 모두 107명의 장기근속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공로를 치하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