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벅스프리' 출시
상태바
부광약품, 모기기피제 'BK벅스프리' 출시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5.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카리딘 15% 성분 함유...작은소참진드기 기피 가능

부광약품이 이카리딘 15% 성분의 모기기피제인 의약외품 BK벅스프리를 출시했다.

BK벅스프리에 사용된 이카리딘 성분은 미국 및 유럽등에서 등록, 승인, 사용하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승인한 원료로 국내 식약처에서도 생후 6개월 이상의 인체에 사용이 허가된 성분이다.

BK벅스프리는 이카리딘 성분이 15% 함유된 제품으로 지속시간이 4~5시간으로 이카리딘 7% 함유 제품(지속시간 2~3시간)보다 지속시간이 길다. 말라리아,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를 매개체로 한 질병은 물론 살인진드기로 알려진 작은소참진드기에 대한 기피도 가능하다.

이에 캠핑, 등산 및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무색이면서 피톤치드향이 나는 스프레이형 제품으로 남녀노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BK벅스프리 출시로 올여름 모기 및 진드기 등 해충으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고 야외활동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BK벅스프리 사용시 액체가 도포되지 않은 부분에는 기피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눈과 입 등을 제외한 인체 및 의복에 넓고 꼼꼼하게 분사해야 보다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BK벅스프리는 펌프식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여행 및 출장 시 기내반입이 가능하며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6개월 이상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