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정보원, 의약품 품목별 보험인정기준 정보 제공
상태바
약학정보원, 의약품 품목별 보험인정기준 정보 제공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2.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서비스로 상세내역 확인 가능

약학정보원이 심평원에서 고시하고 있는 보험인정기준(약제)정보를 의약품 품목별로 무료 서비스 시작한다.

해당 정보는 약학정보원 홈페이지의 '의약품 검색'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의약품 제품 기본정보에서 약제비심사기준 상세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제공된 약학정보원의 보험인정기준(약제)정보 무료서비스는 약학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검색조건을 활용해 제품을 검색할 경우 약제비 심사기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는 약제비심사기준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약제비가 삭감되는 문제에 대비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약학정보원에서 2012년부터 제공되고 있던 학술지인 '팜리뷰'도 의약품 품목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 팜리뷰는 약물, 질환, 영양, 한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고 과학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임상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약사 Point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기에 다른 학술지와 차별성이 뒀다. 

약학정보원 최종수 원장은 "국내 유일의 의약품 정보제공 공익기관으로서 양질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며 "이번 정보가 의료기관 및 약국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