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국회서 재생의료법 제정되도록 전력 다할 것"
상태바
복지부 "국회서 재생의료법 제정되도록 전력 다할 것"
  • 정우성 기자
  • 승인 2016.05.09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덕철 실장 "산·관·학·연 협의체 통해 산업 지원"

정부가 20대 국회에서 첨단 재생의료법 제정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줄기세포·유전자치료제 등 첨단 바이오의약품 산업이 차세대 글로벌 성장동력으로 빠르게 발전중인 만큼 국가차원의 법적 근거 마련으로 국내 산업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다.

9일 보건복지부 권덕철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서울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첨단 재생의료 산업협의체 발족식에서 "20대 국회에서 산·관·학·연 협력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으로 재생의료법 제정에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선진국인 미국과 일본이 이미 각각 ARM이나 FIRM 등 정부와 제약·바이오 산업 간 협력체를 활발히 운영중인 만큼 제도적 지원으로 한국이 아시아 바이오 허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목표다.

권 실장은 "재생의료법은 사회적 논란이 많을 수 있다"며 "하지만 첨단 재생의료 치료제는 빠른 속도 나아 가야하고, 이를 위해서는 법적 지원이 필요하다. 정부와 산업이 함께 노력해야할 과제"라고 피력했다.

이어 "19대 국회에서 재생의료법 제정에 도전했지만, 사회적 협의가 되지 않은 상태라 논란이 있었다. 20대에 들어서도 산·관·학·연 재생의료 분과를 구성해 법적 근거 마련에 나서겠다"며 "재생의료는 결국 희귀난치질환자에게 치료적 희망을 주기위한 것이다. 한국이 세계를 이끌 수 있도록 근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