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등에 따뜻한 손길...해외법인 매각까지
상태바
장애인 등에 따뜻한 손길...해외법인 매각까지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7.27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7월20~7월24일] 생명을 나누는 헌혈도

장마철로 비가 많이 내렸던 지난 한주였습니다. 비가 오락가락 한 가운데 일선 제약사들은 여전히 많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전해진 제약바이오업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20일에는 강의 시청하면 이웃에게 사랑의 씨앗을 나누어주는 제약사가 있어 주목됩니다. 유유제약이 웨비나에 참여한 의료인들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전달했습니다. 기부금은 유유제약이 주최한 웨비나에 의료진이 참석해 강의 시청을 완료하면 부여되는 가상의 포인트를 누적해 조성됐으며, 유유제약은 적립 포인트만큼 동일한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마련됐습니다.

 

한국화이자업존은 장애인 선수를 후원하는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 의료진, 일반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금을 기부하는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됩니다.

 

휴온스그룹이 장애인 고용 확대에 동참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장애인의 안정적인 생활 지원을 위해 장애인 스포츠 선수 8명을 정식 채용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휴온스글로벌과 휴온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로부터 추천 받은 장애인 축구 선수 8명을 고용했습니다.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글로벌 CI (Company Identity)를 변경했습니다. CI 변경은 기업 브랜드 활성화 및 미래 대비를 위한 방안으로 이뤄졌습니다. 세부적으로 ▲향후 포지셔닝을 대비해 기업 브랜드를 연마하고 ▲시각적 정체성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하며 ▲용기 있는 기업으로서 브랜드 캠페인을 실행해 목표를 달성하고 ▲동급 최강의 새로운 기업 웹사이트를 개발,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콘텐츠의 창의성 및 캠페인성 제고를 위함입니다.

 

조아제약 자회사인 메디팜약국체인은 혈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백세청풍(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인 나토균배양분말(나토키나아제)이 혈행개선 도움에 대한 기능성을 추가 인증 받았습니다. 백세청풍은 국내 최초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과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두가지 기능성을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GC(녹십자홀딩스)가 20일 세계 최대 혈액제제 회사인 스페인 Grifols(그리폴스)에 GC 북미 혈액제제 계열사 매각했습니다. GC의 혈액제제 북미 생산 법인인 GCBT와 미국 혈액원 사업부문인 GCAM 지분 100%를 그리폴스에 넘기는 국내 제약업계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양수도 계약입니다. 계약 규모는 기업가치(enterprise value) 기준으로 4억6천만달러(약 5,520억원)에 달합니다.

 

21일에는 한국애브비가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사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활동은 암∙희귀난치성 질환자와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로 기획됐으며, 임직원들의 온라인 참여로 이뤄집니다. 임직원들은 비영리단체를 통해 신청 받은 장애인·환자들의 초상화 밑그림을 채색할 예정입니다.

 

일성신약이 전국 의료진을 대상으로 항생제 오구멘틴 웹 심포지엄을 열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전국에서 587명의 의료진이 참여했습니다. 웹 심포지엄은 '지역사회 획득 폐렴과 항생제'를 주제로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장안수 교수가 강의했습니다.

 

GC녹십자가 특허를 냈습니다. GC녹십자랩셀은 특허청으로부터 뇌질환 치료용 유전자 약물 전달과 관련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번 특허는 비강 내 투여 방식을 통해 뇌신경계에 치료용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특정 구조의 재조합 단백질과 이를 활용한 유전자 조성물 기술입니다.

 

에보텍과 2형 당뇨병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은 'ID11903'과 관련한 에보텍과의 협력 과제에 1년 여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완료와 함께 임상 1상 시험에 신속히 돌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 3월 일동제약은 에보텍과 2형 당뇨병 치료제를 비롯한 신약과제 관련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을 공개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습니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습니다.

 

22일에는 부광약품 자회사 다이나세라퓨틱스의 항암제 'SOL-804' 조성물 특허(발명의 명칭: 친유성 화합물의 고체 경구제형)가 일본특허청에 등록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다이나세퓨틱스는 의약품의 새로운 제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부광약품이 100% 지분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이번 특허등록으로 일본에서는 SOL-804의 조성물 특허 권리가 2035년까지 보장 받게 됩니다.

종근당건강은 이너뷰티 브랜드 올앳미(ALL@ME)의 신제품 '바이탈콜라겐 파인'을 23일 런칭합니다. 바이탈콜라겐 파인은 어류의 비늘을 원료로 만든 저분자 피시콜라겐 제품으로 동물성 콜라겐 대비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파인애플맛과 블루베리맛 분말을 함유해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한 포로 콜라겐 1,500mg 와 비타민C 100mg을 간편하게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온스랩이 한국산업은행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바이오의약품 개발∙제조 전문회사인 '휴온스랩'은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상승이 부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성된 자금은 펩타이드 신약과 바이오시밀러의 개발에 활용될 계획입니다.

 

JW메디칼이 국내 여성암 1위인 유방암의 올바른 인식을 넓히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질환정보를 비롯해 자가 진단,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JW메디칼은 먼저 그룹 유튜브 채널(JW 뉴스룸)에 '메디칼 인사이트' 코너를 신설하고 유방암과 관련한 전문의의 명쾌한 설명이 담긴 영상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바이엘코리아는 코로나 19 극복 및 조기 종식을 기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3월 외교부가 시작했습니다.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바이엘코리아는 SAP 이성열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에서 프레다 린 대표와 이지숙 최고재무책임자는 'Together we can'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사진을 #STAYSTRONG 해시태그와 함께 바이엘 아시아 태평양 지역 SNS 채널(Bayer Pharmaceuticals Asia-Pacific)에 게시했습니다.

 

경구용 항응고제 엘리퀴스(아픽사반)가 국내에서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PCI) 시행 여부와 무관하게 급성관상동맥증후군(ACS)을 동반한 심방세동 환자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BMS제약-한국화이자제약는 엘리퀴스가 이 같은 내용의 라벨 업데이트를 이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AUGUSTUS(4상) 연구결과를 근거로 합니다.

 

23일에는 한국BMS제약이 밀알복지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년 암환자 사회 복귀 및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트(Reboot)' 3기 지원자를 모집한다는 소식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3기 모집은 암 진단 후 초기 적극적인 치료(수술·항암치료·방사선치료)를 완료하고 기준 중위소득 80% 이내인 만 19~39세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오는 8월17일까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면역항암제 '키트루다'가 두 가지 전략을 통해 두경부 편평상피세포암 1차 치료에 허가됐습니다. 한국MSD는 키트루다 단독요법과 키트루다+항암화학요법이 국내에서 전이성·수술불가·재발성 두경부암 1차 치료 적응증을 획득했습니다. 사용대상은 PD-L1 발현 양성(CPS≥1)인 환자군입니다.

 

우루사 한정판이 나왔습니다. 대웅제약이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의 패키지를 특별 제작한 한정판 제품을 발매합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1960년~1980년대 고가의 제품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금은 색의 소재와 장식들을 사용해 당시의 고급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유유네이처의 체지방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가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습니다. '포모라인 L112'는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3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결정됐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최근 ‘2020 ID Forum’ 심포지엄을 성료했습니다. 심포지엄은 p침습성 진균 감염과 p항생제 내성 대응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마련됐습니다. 드라이브-인 형식으로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은 차 안에서 현장 강연을 청취했습니다. 회사측은 현장 참석이 어려운 전문가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 채널도 제공했습니다.

 

24일에는 JAK억제제 '린버크(우파다시티닙)'가 아토피 치료에서 효능을 입증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브비는 이 같은 내용의 Measure Up 2 임상시험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Measure Up 2(3상)에는 증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및 성인 환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연구에선 린버크 두 가지 용량(15/30mg)과 위약의 효능이 비교분석됐습니다.

 

멀츠코리아는 처음부터 울쎄라' TV CF 100만뷰 돌파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공개된 ‘처음부터 울쎄라’ TV광고가 유튜브 조회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마련됐습니다. 참여방법은 멀츠코리아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ZKOREA)을 팔로우하고 ‘울쎄라’ 삼행시를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GC녹십자가 생명나눔의 행사로 헌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GC녹십자는 최근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을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경기도 용인 본사를 비롯해 오창·화순·음성 공장 등 총 4곳에서 진행됐으며, 임직원 20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과 단체 헌혈이 급감하는 등 혈액 보유량 부족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